비영리조직의 마케팅의 이해 모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6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 모금 >
비영리 조직이란?
자본의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 대신에
그 자본으로 어떠한 목적을 달성하는 단체
비영리 마케팅이란?
교환
비영리 마케팅 특징
자원제공자 후원자
기업
내부 이해자 직원
자원봉사자
중간매개자 비영리민간재단
클라이언트 이용자
수혜자
다중의 대중
비영리 마케팅 특징
다중의 집단의 이해와 그에 따른 목표를 잘
조정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중의 목표
비영리 마케팅 특징
무형성
소멸성
동시성
이질성
서비스로서의 상품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가 주요 상품
비영리 마케팅 특징
투명성
대중의 감시
비영리 마케팅의 전략
시장을 세분화하고 그들의 표적시장에 속하는 집단의 욕구 및 구매활동을 파악하여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한다. 표적 시장이 설정되면, 비영리 마케팅 역시 표적 시장 내에서 가장 효과적인 4P를 중심으로 하여 효율적인 전략을 마련한다.
4P 전략
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어떤 상품을
제공할
것인가?
어떻게
접촉하도록
할 것인가?
가격을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
어떻게 판매를 보다 증진시킬 것인가?
마케팅 기법 - 직접우편
표적시장을 선정하여 지역, 나이, 사회적 지위,
소득 등에 따라 대상자 목록을 확보하여
편지를 발송함으로써 후원자를 개발하는 방식
마케팅 기법 - 고객관계관리
고객과 관련된 자료를 분석하여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맞춤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마케팅 기법 - 기업연계
기업과 비영리조직이 연계하여
기업이 이미지 제고를 위해 비영리조직의 활동과 연계하는 마케팅
마케팅 기법 - 데이터베이스
각종 정보를 직접 수집, 분석하고 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