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기업은행 광고캠페인 분석과 새로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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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며
은행마케팅의 광고전략
상황분석
문제점 및 기회 도출
마케팅 목표 확인
기본전략 수립
표현전략 수립
광고캠페인의 성공전략
NEW Strategy
본문내용
광고 캠페인이란?
특정 목적을 가지고 일정 기간 동안 행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

‘기업은행’ 광고 캠페인 분석
광고 캠페인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는 특정한
광고 도출

광고 캠페인의 기획 의도를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방향으로의 개선책 마련



은행 마케팅이란?
'고객을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창조하고 이를 제공함으로써 은행의 이익을 도모하는 활동‘

은행은 제조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한
이미지
은행 그 자체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광고에
초점


3C 분석
소비자(consumer)

- 인구통계학적 변인 : 30대 초중반에서 40대 중후반
그리고 20대
- 지리학적 변인 : 대도시, 중소도시의 20후반에서
3,40대 후반까지의 회사원
- 심리학적 변인 : 만족형/확신형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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