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IBM의 구조조정과 경영혁신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미국 IBM(Interntional Business Machines)의 자회사로서 1967년에 창설된 이래 꾸준히 성장
●현재는 구성원 2,128명(2002년 4월말 현재)에 8,550억원(2001년)의 매출을 달성
●창설과 더불어 한국IBM은 국내 최초의 컴퓨터(IBM 1401)를 도입
●1988년에는 서울올림픽에 전산지원업무를 맡아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에 크게 기여
●1993년에는 한국정부로부터 5억 달러 수출탑을 수상
●1994년에는 제1회 대한민국 기업문화대상과 제1회 국제화대상을 수상
○한국IBM이 꾸준히 성장하는 데에는 끊임없는 구조조정과 경영혁신이 중요한 역할
○1990년대에 특정 경영성과수준(세후 8%이 순이익)을 유지하기 위하여 구조조정과 경영혁신을 전개
하여 자체의 경쟁력을 강화시킴
◎ 모기업 미국 IBM의 구조조정
●미국의 IBM은 정보시스템에만 전문하는 세계 최대의 컴퓨터 제조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