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증진사업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올바른 건강의식 고취와 행동변화를 유도하여 국민들의 건강생활실천 수준을 향상시키고 건강위험 요인을 조기에 발견·관리하여 건강을 유지·증진함으로써 건강수명 연장&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국민건강증진사업지원단에서 하는 여러 가지 활동
2. 국민건강증진사업지원단이 하는 일?
국민건강증진기금의 효율적인 운영과 국민건강증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필요한 정책 수립의 지원과 사업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
3. 연구과제 - 대전광역시건강증진사업의 4분야 중 ‘절 주’
1)목 표 : 홍보를 통하여 절주환경을 조성하고 건전한 음주문화를 정착시킴
2)국내절주현황
현재 우리나라의 경우 18세 이상 64세 이하 국민 가운데 알코올사용장애는 전체 인구의 약 6.8%인 221만 명이며, 청소년 음주율과 여성 음주율은 높은 수치를 나타내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음주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건수도 전체교통사고의 약13%를 차지하고 이로인한 교통사고 사망자 및 부상자역시 높은 수치를 나타낸다. 대중매체를 통해 음주에 대해서 관대한 인식이 보급되고 있고 알코올 오·남용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손실비용이 심각하다.
3)절주사업내용
대중매체 활용한 홍보 : 공익광고의 제작·방송, 옥외공익광고·지하철 대형와이드광고, 드라마의 제작·방송·보급, 절주노래제작&보급사업, 절주홍보대사 위촉 등
캠페인을 통한 분위기 조성 홍보 : 시민행사, 국가행사&대회, 전시&박람회를 통한 캠페인, 길거리캠페인, 지역사회기관을 통한 캠페인, 학교 및 사업장을 통한 캠페인, 지역사회 보건소 절주사업 지원 등
홍보매체 제작·보급사업 : 절주팜플렛&차량부착용스티커 제작과 배포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