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의 조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레포트]학습조직과 지식관리 방법론
- [정보화사회]미래사회의 조직구조의 형태에 대한 고찰
- 인지발달이론은 주로 영유아의 지능발달에 관한 이론으로서 어떻게 영유아가 지식을 획득하고 사용하는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피아제(Piaget)와 비고츠키(Vygotsky)의 인지발달에 대한 견해의 차이를 비교 설명하시오
- [2017년 교육공학 공통형]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교육공학3공통 과제물 레포트
- 작품자본주의 이후의 사회
- 본문내용
-
Collins와 Quillian의 위계적 망 모형: 장기기억의 지식표상에 관해 초기에 제안된 대표적인 모형 , TLC (Teachable Language Comprehender)라고 불리는 컴퓨터 프로그램에 근거하여 의미적으로 관련된 단어들이 장기기억에 어떻게 표상되어 있고 처리되는지를 다룬다.
- TLC : 망은 마디(node) 와 고리(link)로 구성되어있고 , 마디는 개념에 해당한다.
단어로 마디를 나타내지만, 마디는 단어가 아닌 단어의 의미 (즉 개념을 표상한다.)
고리는 마디들 간의 관계를 표시한다.
- TLC에서 중요한 전제는 개념이 망 안에서 위계적으로 조직화되어 있다는 것이다.
(P.302) <그림 8-3 위계적 망 표상의 예>
세 수준의 개념들이 위계적 망 구조를 이루고 있다. 상위 또는 하위 개념관계를 나타낸다.
범주 집합관계를 나타내는 것은 “무엇은 무엇이다” 즉 ‘이다’ 관계
각 개념에는 여러 속성들이 연결 저장되어있는데 개념들 간의 연결과 달리 (무엇이 무엇을 갖는다) ‘갖는다’라는 관계로 연결되어 있다.
- 인지적 절약성 : 동일한 상위개념 범주에 속하는 여러 하위 개념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속성들은 각 개념에 일일이 연결 저장되어 있지 않고 상위 개념에만 저장되어 있다. 이러한 저장 방식은 저장용량을 절약하기 위해서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세대 가족치료의 주요 개념과 치료목표 및 치료과정, 치료자의 역할및 치료기법을 설명하고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사례를 찾아 적용하고 학습자의 종합의견을 서술하시오
- 크린토피아 성공요인과 3C,SWOT분석및 크린토피아 경영전략분석과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 - 크린토피아 전략연구 레포트
- 생산관리_다음 프로젝트의 활동과 활동시간을 보고 1) 프로젝트네트워크를 작성하시오 2) 활동들의 시간을 구하시오 3) ES, EF, LS, LF 를 구하시오 4) 여유시간(ST)을 구하고 주경로를 결정하시오
- [조직구조론] Multicom 멀티콤 사례 연구
- [경영조직론] 멀티콤 사례분석
- 에버랜드의서비스경영,에버랜드경영전략,에버랜드마케팅전략
- [경영조직론] 멀티콤 사례분석
- 에미레이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전략 분석및 느낀점 -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연구 레포트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주)Multicom 멀티콤 사례분석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