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무역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영원무역(대표 성기학)은 1974년 6월 20일 조그마한 무역회사로 시작한 한국의 대표적인 스포츠의류 등산장비 전문 제조 수출업체이며, 이미 세계 속에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중견 기업이다. 방글라데시를 비롯해 중국, 중남이 등지에 현지인을 고용한 생산기지를 갖추고 있다. 이곳에서 생산한 고품격, 고품질 생산품 등은 나이키, 더노스페이스, 폴로, 텐슨, Lands End 등 미국과 유럽 등지의 40여 개 전문 스포츠 의류업체들에 공급되고 있다.
2006년 12월 기준으로 한국에 종사하고 있는 종업원 수는 415명인데, 해외 종업원 수는 52,530명에 육박한다. 세계적 명성의 자체기술 (CWS Technology : 무봉제 생산방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4개국에 생산기지, 9개국에 해외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2006년 기준 결산 총자산 규모는 3,763억 원, 부채 1,260 억 원, 자기자본 2,500억 원, 경상이익은 450억 원을 실현하였다.
지난 1992년에는 일본 골드윈사와 합작해 골드윈코리아를 설립하기도 했다. 1980년부터 방글라데시 치타공 지역에 설립된 현지법인을 시작으로 싱가포르, 중국, 멕시코, 엘살바도르 등지에 해외사무소 및 법인을 설립하여 대부분의 생산 활동이 현지법인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베트남, 인도, 터키에서의 생산도 계획하고 있다. 1995년에는 부산에 물류센터를 개설하였고, 1998년 무역의 날 1억 불 수출 탑을 수상하였다. 2001년 2월 중국 청도에 청도영원체육용품유한공사(YSP)를, 6월에는 엘살바도르 라파즈 지역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였다.
또한 급변하는 세계 무역 환경변화에 대처하고 세계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마케팅으로 미국, 스위스, 이탈리아, 방콕, 홍콩, 싱가포르 등에 현지 마케팅 전문가망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다각화를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1997년부터는 방글라데시 치타공에 신발제조공장을 설립하여 현재 4개 라인을 가동하고 있고, 배낭 등도 제조수출하고 있다.
(2) 영원무역 연혁
- 설립배경 및 설립이후의 변동 상황
1974.06.20 주식회사 영원무역 설립
1988.10.08 증권거래소 주식 상장
1991.01.10 본사 사옥 준공
1995.09.20 부산 물류 센터 개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투자론] 주가동향분석(영원무역, 삼성 SDI, 현대건설, 현대자동차, 포스코, NC소프트, 아모레퍼시픽)
  • 경영, 통합경영을 할지, 분리경영을 할지 방안 검토중818선정이유 1. 철강 산업은 우리나라의 기간 산업일 뿐더러, 세계에서 경쟁력 있는 산업이기에 안정적일 것이라 예상됨2. 모의투자 기업을 정해야 할 시기에 신문에서 우연히 보게 된 포스코의 해외제철소 건립계획, 세계 철강 원재료 가격 변동 등에 관한 기사로 관심을 가지게 됨3. 기업분석 보고서 등에서 포스코의 2010년 2분기 전망이 밝다고 예측하고 있는 자료들이 많았음기업소개포스코

  • [국제경영]기업의 현지화전략과 사례- 이마트와 영원무역
  • 경영계획신장률계 획달 성달성률매 출이익률매출이익판매관리비(인사비)영업이익영업외수지경상이익20,72413.32,9124,2731,067-1,361-422-1,78327,00013.83,6883,4001,070288-2404830.30.526.6-20.40.258056.91,7822,92013.84023017110122794,08013.65553407121522193139.70.2138.0112.9100212.9100544.3출처: 장세진,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1999,사례 2> 영원무역 2.1 영원무역의 해외진출▶ 80년대 후반 국내 섬유산업의 위기 1980년대 후반에 접어들

  • [국제경영전략] 신세계이마트중국경영전략 분석
  • 분석유통 구조를 관장하는 부서는 국가 국내 무역국에서 통합 처리중국의 유통 물품은 상품 구조와 생산 자재로 양분화하여 관리함.일반 소비 자재는 빠르게 개방화되어 시장성이 있고, 도 소매를 겸함.구매 방식은 중앙에서 직접 계획 관리하여 해당 지역의 도매 기업과 협의하여 물품 공급을 결정.대리 도매와 대리 판매의 구조 형태.도매업자와 생산 업자가 공동으로 경영 판매하는유통 구조.중국 유통산업의 발달과정1978년까지사회주의 체

  • [해외직접투자]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 해외직접투자
  • 무역관계 3. 투자진출환경Ⅱ.본론제 2 장 영원무역의 해외진출 1. 80년대 후반 국내 섬유산업의 위기 2. 한-방 의류산업 투자현황 3. 영원무역 4.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 진출 제 3 장 영원무역의 현지화 전략1. 현지화전략2. 두 번의 위기 - 노사분규와 수해제 4 장 해외생산거점의 확대와 글로벌 전략 1. 글로벌 전략의 수립 Ⅲ.결론제 5 장 영원무역의 해외 투자 전략분석 1. 직거래와 고가전략2. 전략적 제휴로서의 OEM전략3. 글로벌 기업을 위한

  • [경영학] 기업의 국제경영 사례
  • 국제경영 과제 1. 영원무역의 국제시장 진출전략2.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정치적 위험과 WTO 문제해결 방식3. 두산중공업의 국제시장 진출전략4. 제이슨 상사의 국제시장 진출전략5. (주)진웅의 국제시장 진출전략6. 녹십자의 국제시장 진출전략1. 영원무역의 국제시장 진출전략의류제조 업체인 영원무역(1974년 창업)은 임금 상승, 수입규제 등의 문제에 직면하여 해외투자를 통해 활로를 모색했다. 1980년 선진국 쿼터규제 회피를 위해 방글라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