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무역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영원무역(대표 성기학)은 1974년 6월 20일 조그마한 무역회사로 시작한 한국의 대표적인 스포츠의류 등산장비 전문 제조 수출업체이며, 이미 세계 속에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중견 기업이다. 방글라데시를 비롯해 중국, 중남이 등지에 현지인을 고용한 생산기지를 갖추고 있다. 이곳에서 생산한 고품격, 고품질 생산품 등은 나이키, 더노스페이스, 폴로, 텐슨, Lands End 등 미국과 유럽 등지의 40여 개 전문 스포츠 의류업체들에 공급되고 있다.
2006년 12월 기준으로 한국에 종사하고 있는 종업원 수는 415명인데, 해외 종업원 수는 52,530명에 육박한다. 세계적 명성의 자체기술 (CWS Technology : 무봉제 생산방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4개국에 생산기지, 9개국에 해외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2006년 기준 결산 총자산 규모는 3,763억 원, 부채 1,260 억 원, 자기자본 2,500억 원, 경상이익은 450억 원을 실현하였다.
지난 1992년에는 일본 골드윈사와 합작해 골드윈코리아를 설립하기도 했다. 1980년부터 방글라데시 치타공 지역에 설립된 현지법인을 시작으로 싱가포르, 중국, 멕시코, 엘살바도르 등지에 해외사무소 및 법인을 설립하여 대부분의 생산 활동이 현지법인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베트남, 인도, 터키에서의 생산도 계획하고 있다. 1995년에는 부산에 물류센터를 개설하였고, 1998년 무역의 날 1억 불 수출 탑을 수상하였다. 2001년 2월 중국 청도에 청도영원체육용품유한공사(YSP)를, 6월에는 엘살바도르 라파즈 지역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였다.
또한 급변하는 세계 무역 환경변화에 대처하고 세계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마케팅으로 미국, 스위스, 이탈리아, 방콕, 홍콩, 싱가포르 등에 현지 마케팅 전문가망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다각화를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1997년부터는 방글라데시 치타공에 신발제조공장을 설립하여 현재 4개 라인을 가동하고 있고, 배낭 등도 제조수출하고 있다.
(2) 영원무역 연혁
- 설립배경 및 설립이후의 변동 상황
1974.06.20 주식회사 영원무역 설립
1988.10.08 증권거래소 주식 상장
1991.01.10 본사 사옥 준공
1995.09.20 부산 물류 센터 개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