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무역의 국제화 전략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영원무역소개
- 기업개요

Ⅱ. 방글라데시진출 사례
1. 국내경영환경변화
2. 방글라데시진출 분석
3. 방글라데시투자 전략
Ⅲ. 중국진출사례
1. 중국진출 배경
2. 중국진출 분석

Ⅳ. 영원무역의 글로벌화와 현지화
1. 영원무역의 독점적우위
2. 글로벌화 전략
3. 현지화 전략

Ⅴ. 미래와 제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 입지 우위론 근거 : 방글라데시가 가지고 있는 비교우위
성장성이 높은 시장, 저렴한 노동력, 수출시장으로의 접근성,
현지국의 인센티브
- 환위험관리 근거 : 2009년 현재 영원무역 매출액 96%정도가 수출
원화가치변화에 따른 환차익차손 발생 가능
다각화된 생산기지를 통해 환위험 노출을 최소화
환율 방향성 예측을 통한 환차익 성취 가능

(2008년 기준 150억 환차익)
5) 합작에서 단독투자로
이러한 약점과 위협을 보완하기 위하여 영원무역은 Youngone Bangladesh Ltd(YOB)를 통해 합작투자로 방글라데시에 진출하였지만 현지 합작 파트너와의 갈등으로 인하여 지분을 철수하고 Youngone Ltd(YCL)을 설립하게 된다.

*합작투자법인 철수이유

- 현지 합작 파트너와의 문화적 차이
현지 파트너들은 정상적인 제조를 통해서는 돈을 벌지 못 한다는 인식이 지배적이었기 때문에 원단 등을 빼돌려 암시장에 파는 것이 손쉽게 돈을 버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였으나, 이것은 영원무역의 이념(모든 면에서 모범적인 투자자의 자세를 유지)에 위배되는 것 이였고 이를 받아들일 수 없었다.
- 현지파트너들의 기본적인 경영지식의 부족
대차대조표를 제대로 읽을 수 없는 상황(은행 차입금을 손해라고 생각)이었고, 이로 인해
참고문헌
-영원무역 (http://www.youngone.com)
-(주)영원무역의 국제화 사례 (김선식, 주규희)
-영원무역의 현지경영전략 (성기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제학] 수산업에 있어 국제 경쟁력 확보방안
  •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2. 연구 목적3. 연구 내용4. 연구 방법제 2 장 국제경쟁력의 정의와 개념제 3 장 생산요소 가격상승으로 인한 국제경쟁력 상실로 쇠퇴한 산업사례1. 부산의 신발산업1) 부산 신발산업 발전과 쇠퇴의 개관2) 신발 산업의 몰락2. 굴 양식업1) 굴양식업의 문제점과 위기2) 굴양식업의 문제점 확인과 경쟁력확보 방안제 4 장 생산요소 가격상승을 극복하고경쟁력을 유지한 산업사례 1. 일본의 생산요소 절감으로 가격경쟁력 유지

  • 글로벌경영 레포트
  • 영원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바틀러와는 5~10 년간의 계약을 맺으며 실적이 좋지 않으면 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 바틀러에게 창조적 긴장감을 불어넣어 주기 위함이다.이와 같이 코카콜라는 세계 각국의 상황에 맞는, 또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바틀러 정책을 사용함으로써 전세계 초당 7천5백병 판매라는 놀라운 기록을 보유하게 되었다.②광고속 이미지코카콜라는 처음 광고를 시작했을 때에는 제품인지도 및 선호도 증대를 위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전략 중에서 국제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전략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떠한 필요가치가 있는지를 살펴보자면,▶현지화전략 1) 현지화의 개념 현지화란 생산, 판매, 마케팅, 금융, R&D등 기업 활동의 주요부문을 현지에서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현지화는 크게 사람, 부품/원재료, 자금등 주요경영자원의 현지조달을 의미하는 자원의 현지화와 이들 자원의 처리와 배분을 결정하는 연구개발의 현지화 및 관리의 현지화를 모두 포함하며 이들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전략 등 여러 가지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LG전자의 중국 진출 사례를 통하여 이러한 해외직접투자전략에 관한 요소들을 살펴본 후, 해외직접투자전략 수립 및 실행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1. LG전자 소개1) 회사개요LG전자는 1958년 설립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확대로 세계적인 전자업체를 성장하였으며, 세계의 전자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창업의 시기 → 성장의 시기 → 국제화 시

  • [조직이론] 오리온(Orion)그룹 조직혁신 사례
  • 전략적의도2. 운영목표3. 목표의 중요성Ⅳ. 글로벌조직설계1. 국제화동기2. 글로벌전략3. 발전단계4. 조직설계5. 글로벌조정Ⅴ. 보고체계의 조정1. 조직규모2. 구조형태3. 조직개편- 조직구조개편- 사업구조개편4. 인사시스템- 직군, 직급체계- 직무소개- 보상체계- 인재육성- 복리후생5. 기술시스템① 품질 시스템② 안전성 관련 시스템③ 연구개발Ⅵ. 조직혁신(신제품)1. Dr. you2. Market OⅦ. 조직문화1. 윤리적 활동2. 조직문화Ⅰ. 오리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