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서비스의 이해 숨겨지고 잃어버린 역사 새로 읽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역사스페셜 1 (숨겨지고 잃어버린 역사 새로 읽기, 고대사의 흥미진진한 블랙박스들)



내가 이 책이 다른책들 보다 눈에 띈 건책의 제목에 있다. 블랙박스하면 누구든지 궁금해 흥미를 가지게 될 것이다. 무엇보다 난 그런 그런 곳에 관심이 많고 그래서인지 이 책이라면 지루하지 않게 끝까지 잘 읽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책의 내용 중에 가장 흥미스러운 제목이 ‘왜 신라에만 여왕이 있었나’ 이다. 신라에 여왕이 있었는가도 몰랐을 뿐 더러 또 하난 미처 생각하지 못하고 있다가 제목을 본 순간 나도 그것에 대해 궁금증이 생겼기 때문이다. 책의 내용은 간단하게 이렇다. 신라역사에는 딱 3명의 여왕이 있었는데 선덕여왕, 진덕여왕, 그리고 진성여왕이다. 선덕여왕은 진평왕의 딸로서 분황사라는 사찰을 세우며 통치에 대한 자신감과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었다. 또 김유신과 김춘추의 지지를 받아 여왕으로서 즉위할 수 있었다. 진덕여왕은 선덕여왕 말년에 일어난 비담의 난으로 즉위 했다고 볼 수 있다. 비담의 난 이란, 수많은 귀족들이 여왕의 통치를 전면부정해 일어난 사건이다. 이때 선덕여왕이 죽고 그 후 숨가쁜 상황 속에서 신라는 두 번째 여왕을 맞이하게 된다. 당시 반란군에 맞선 왕군의 총사련관 김유신이 난을 진압해 또 한명의 여왕을 탄생 시킨 것 이다. 그리고 마지막 여왕인 진성여왕이 왕위에 오른다. 신라인들은 후기까지 여왕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성의 지위가 높았던 신라의 사회와 그 사회를 역동적으로 살았던 신라 여성들을 볼 수 있다. 그런 사회의 신라였기에 3명의 여왕을 탄생시킬 수 있었다고 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서비스 회복전략
  • 서비스 외의 전략Ⅳ 결론요약프로젝트의 한계점Ⅴ 참고 문헌1. 문제 제기 및 프로젝트의 목적패밀리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이란 용어는 미국의 외식 산업이 발전을 거듭하면서 생성된 레스토랑 형태로서 국내에서는 80년대 중반부터 들어오기 시작한 새로운 개념의 업태이다. 패밀리레스토랑은 말 그대로 가족동반 고객을 겨냥한 전문 외식업소로서 가족단위의 외식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말한다. 미국

  • [취업자료] 2008년 취업성공자들의 자기소개서 작성법 & 예문(업종별/부서별/출신별 총 50개)
  • 역사, 문물, 풍속 등에 대한 책을 탐독했으며, 일본인을 이해하기 위한 서적도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차차 저는 가이드라는 직업에 관한 실체를 파악했습니다. 결코 언어를 매개하는 단순한 매개자가 아닌 우리의 대상인 관광객에게 한국을 이해시켜 주는 외교 사절단 수준, 아니 그 이상의 존재라는 것이었습니다.미래의 시대는 개발화, 국제화가 되어 외국과의 빈번한 교류로 인해 가이드 역할의 중요성이 확대될 것이라 여겨집니다. 따라서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역사, 경제, 정치, 사회 ,윤리)가 서로 어떠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시대에 따라 각각의 분야들이 어떻게 발전해왔고, 어떠한 인과관계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독자들에게 간단명료하게 알려주기 위해 해당 책을 저술하였다.작가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세계世界’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세계’에 대한 이해가 그 ‘세계’에 발을 딛고 있는 ‘나’에 대한 새로운 이해로 확장되길 바라고 있다. 작가는 주로 이분법을 활용하여 각 부분별

  • 신문의 과거-현재-미래
  • 관광학과전임교수)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지역신문의 역할-한국농촌지도학회지 제3권 제1호(1996.6) 김성수(서울대학 교 농업생명과학대학)언론인 정체성 지방신문 신문시장 지대추구-언론과학연구 제4권 1호(2004.4) 이의정 민형배(전남 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전남대학교 언론홍보연구소 선임연구원)지방신문산업의 현황과 활성화방안-제주지역을 중심으로 고영철 (제주대학교 언론홍보학과 교수)헤럴드 생생뉴스/onlinenews@heraldm.com인터넷 사이트ht

  • [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이해하는 회사들만이 디즈니의 사업 협력업체가 될 수 있다는 점은 눈여겨볼 대목이다.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디즈니랜드에는 연간 2,500만 명이 넘는 고객들이 방문한다. 이렇게 많은 방문객이 끊임없이 디즈니를 찾는 이유는, 여러 가지 볼거리가 있기도 하지만 그보다는 디즈니랜드 직원의 단정하고 친절한 모습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에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많다. 이러한 디즈니의 서비스 정신의 원천은 사업 계획 목표에 내포되어 있다. 부모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