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통을 공부하기 전에 우리 집에는 항상 락앤락 용기로 가득했었습니다. 그리고 대학교에서 공부를 하며 그저 락앤락 용기가 저는 외국제품인줄 알았는대 한국제품이란 사실을 알고 놀랬었고 이 기회를 통해서 락앤락 용기에 대한 해외진출 사례를 통해 여러 사실을 알수 있었습니다 락앤락은 현재 브랜드 인지도 98% 에 이르고 출시 2년만에 국내 밀폐용기 시장의 70%를 점유하면서 1위 업체로 부상할수 있었던 것은 뛰어난 성능과 품질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관리 덕분이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보다 해외에서 먼저 인정한 락앤락을 절충이론을 통해 알아 보겠습니다.
소유특유의 우위
하나코비 락앤락의 해외시장 첫 진출은 기존진출방식과 다른 방식으로 진입하였습니다. 보편적인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은 국내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진 후 해외로 눈을 돌리는 것이 일반적이나 하나코비는 국내시장 시장공략 실패를 타산지석 삼아 과감하게 해외로 진출하였습니다. 일종의 우회 전략으로 제품의 혁신적 우수성 및 기술을 세계에서 먼저 포지셔닝 한 다음 국내 진출껑과 용기 사이에 속이 비어 있는 ‘중공형’실리콘이 끼워져 있어 기존 제품의 고무 또는 통 실리콘보다 밀폐용기 생명력인 밀폐력이 월등히 뛰어나며, 락앤락이라는 이름처럼 ‘잠그고 또 잠근다’라는 말처럼 4면의 잠금장치가 밀폐력을 더욱 확실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뚜껑과 용기 사이에 속이 비어 있는 ‘중공형’실리콘이 끼워져 있어 기존 제품의 고무 또는 통 실리콘보다 밀폐용기 생명력인 밀폐력이 월등히 뛰어나며, 락앤락이라는 이름처럼 ‘잠그고 또 잠근다’라는 말처럼 4면의 잠금장치가 밀폐력을 더욱 확실하게 해주고 있다. 그럼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① 밀폐성
뚜껑과 용기 사이에 속이 비어 있는 ‘중공형’실리콘이 끼워져 있어 기존 제품의 고무 또는 통 실리콘보다 밀폐용기 생명력인 밀폐력이 월등히 뛰어나며, 락앤락이라는 이름처럼 ‘잠그고 또 잠근다’라는 말처럼 4면의 잠금장치가 밀폐력을 더욱 확실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②신선도 유지력
밀폐용기에서 신선도(Freshness)측정은 곧 밀폐용기 속으로 물이 스며드는 투습도 TEST로 이뤄지는데, 투습도 TEST란 일정한 간격의 시간동안 용기 안에 물이 스며드는 양을 측정하는 것으로 물이 거의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③ 원료의 위생성
주방업계 최초로 HS 마크를 획득할 만큼 인체에 절대적으로 무해하고 안전하며, 내구성과 내열성 등 락앤락 이 추구했던 안전하고 위생적인 원료의 사용은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밀폐용기임을 인식시키면 강점으로 자리 매김 하였습니다.
④ 다기능성 및 다양성
1L의 제품부터 21L의 제품까지 200가지 이상의 다양한 용기 Size는 음식물을 담을 수 있게 했을 뿐만 아니라, 필기구, 공구, 기자재, 소품, 혹은 어항으로 사용 가능케 하면서 락앤락 이 다양하게 사용된다는 것을 각인시켰습니다.
⑤ 공간절약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락앤락 마케팅보고서) 락앤락 경영분석및 락앤락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락앤락마케팅전략 분석INDEX1. 락앤락 기업소개 및 제품소개1-1 락앤락 기업개요1-2 락앤락 기업연혁1-3 락앤락 제품분석2. 락앤락 경영실적분석 및 재무분석2-1 락앤락의 경영실적2-2 재무제표3. 락앤락의 기업환경분석3-1 거시적 환경분석3-2 미시적 환경분석 (3C분석)▶고객(customer) 분석 ▶경쟁사(competitor) 분석▶ 자사(company)분석4. 락앤락 마케팅전략 분석4-1 STP 전략분석4-2 SWOT 분석4-3마케팅믹스 4P분석1)Product2)Price3)Place4)Promotion5. 락앤락

  • 락앤락(하나코비)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Report( 락앤락 (하나코비)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목 차1.기업소개 및 연혁2.로고3.SWOP분석4.STP분석5.4P 분석6.성공 요인 분석7.경쟁사 분석8.앞으로의 비젼1)락앤락(하나코비) 기업 소개☞ 락앤락은 1985년 주방, 욕실, 어린이용품등 600여 가지 다양한 생 활 용품을 생산 하다가 94년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 하 였다. 그리고 97년에는 국내 밀폐용기 분

  • [국제경영론] `Lock&Lock` 락앤락 경영전략분석
  • 최종 보 고 서국제 경영론 국제경영론 2003년 12월 8일 (월) 제출▣ 차 례 ▣들어가는 말해외 시장 목표 설정해외 시장 진입 전략경영전략해외 시장 진입 전략국제 마케팅STP 분석4P 분석국제 생산/소싱국제 인사/조직자금조달계획맺는 말참고문헌 및 출처들어가는 말 지금까지 우리는 Lock&Lock및 제품 진출 시장인 베트남의 선택 배경과 그에 따른 환경분석을 해 보았다. 그리고 시장 환경 분석과 경쟁분석, Lock & Lock 내부분석을 통해 SWOT 분석

  • 락앤락 기업 경영분석및 마케팅전략 분석
  • 락앤락기업분석마케팅분석목차락앤락 기업 소개Lock & lock회사 연혁제품 라인락앤락 경영 마케팅전략성장 전략: new market through new product공격적 글로벌 마케팅글로벌 브랜드화소비자 접근적 마케팅가격 전략경영 실적주가변동지표기업 소개Lock & Lock락앤락은 신개념 밀폐용기 「락앤락(Lock & Lock)」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문 기업이다. 락앤락은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1위 제품을 만들어 냈다. 현재 「락앤락」은 세계 각국에 수출하고 있으

  • [경영분석](주)하나코비 `락앤락(LOCK&LOCK)` 경영전략분석
  • < 목 차 >Ⅰ. 서 론 연구목적 및 사례선정이유회사소개연혁경영이념목표제품소개조직구조Ⅱ. 본 론 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내부환경분석가치사슬분석VRIO framework전략적제휴LG전자세키스이 화학그룹5. 해외진출Ⅲ. 결론 Ⅰ.서 론1. 연구 목적 및 사례선정이유하나코비는 중소 기업으로서 ‘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 아래 락앤락” 이라는 단일 제품&단일 브랜드로 내수 시장에서의 확고부동한 선점 뿐 아니라 여러 유수 브랜드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