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제약업체에서 오랫동안 1위를 달리던 Merck사가 3위로 밀려난 것은 M&A를 거부하고 독자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제약품들의 특허가 만료되면 유사제품의 출현으로 매출/이익이 크게 줄어드는 산업이고, 2006~2007년 사이에 특허가 만료된다.
Merck의 CEO라면 어떤 결정을 내리겠는가?
2. 기업성공의 변수들
외부적 요소와 내부적 요소로 크게 구분이 된다.
내부적요소 1) Doing right things : 타기업에 비해 다른 무엇인가를 한다. 즉 많은 잠재력
2) Dong things right : 타기업과 같은 것을 하되 잘 운영한다.
기업의 각 기능 즉, 회계, 재무, 마케팅, 생산, MIS, 인적자원관리 모두 중요하며, 생산품의 원가 절감을 위한 4P(제품 product, 가격 price, 촉진 promotion, 유통 place)도 중요하지만, 최고경영진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전략경영의 개념이다.
3. 전략적인 질문
1) 우리는 누구인가 ?
철도회사의 경쟁상대는 철도회사만인가? 항공사와 트럭운송사는
2) 변화하지 않고 5년, 10년을 이대로 계속 나간다면 우리의 모습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론] Natureview Farm Case 분석
- [국제마케팅] 유통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왓챠 기업분석과 왓챠 플레이 SWOT,STP분석과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및 미래전략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서비스 분석
- [호텔경영론]하우스 키핑의 현대적 개념
- 맥도날드와 버거킹 생산관리 비교 분석
- 대한항공의 성과주의 인적자원관리에 관한 사례연구
- 대한항공 코로나 이후 기업환경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저출산,저출산현황,저출산문제점,출산장려정책,저출산대책,저출산극복사례
- 스타벅스 마케팅 4P,STP,SWOT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