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약업체에서 오랫동안 1위를 달리던 Merck사가 3위로 밀려난 것은 M&A를 거부하고 독자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제약품들의 특허가 만료되면 유사제품의 출현으로 매출/이익이 크게 줄어드는 산업이고, 2006~2007년 사이에 특허가 만료된다.
Merck의 CEO라면 어떤 결정을 내리겠는가?
2. 기업성공의 변수들
외부적 요소와 내부적 요소로 크게 구분이 된다.
내부적요소 1) Doing right things : 타기업에 비해 다른 무엇인가를 한다. 즉 많은 잠재력
2) Dong things right : 타기업과 같은 것을 하되 잘 운영한다.
기업의 각 기능 즉, 회계, 재무, 마케팅, 생산, MIS, 인적자원관리 모두 중요하며, 생산품의 원가 절감을 위한 4P(제품 product, 가격 price, 촉진 promotion, 유통 place)도 중요하지만, 최고경영진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전략경영의 개념이다.
3. 전략적인 질문
1) 우리는 누구인가 ?
철도회사의 경쟁상대는 철도회사만인가? 항공사와 트럭운송사는
2) 변화하지 않고 5년, 10년을 이대로 계속 나간다면 우리의 모습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삼익악기 기업분석 및 전략제안
  • 1. 서론2. 회사소개3. 경영개념체계 개정판4. 피아노사업부의 경쟁전략 5. 피아노사업부의 수직통합 전략 6. 기업 전체의 다각화 전략 7. 결론: 경영전략 체계의 종합목 차경영전략론 1. 서론1. 서론 - 사례 선정의 경위삼익악기는 국내 악기산업의 가장 대표적인 기업으로서 창업정신으로 출범하여 세계 최대 피아노 수출회사로 성장기업의 성장 과정과 현 상황을 보면 경영전략론에서 배운 각 사업부의 경쟁전략과 수직통합, 기업의 다각화 등을

  • [병원경영][병원경영 도입][병원경영 운영체계][병원경영 원칙]병원경영의 도입과 운영체계, 병원경영의 원칙, 병원경영의 현황, 병원경영의 투명성, 병원경영의 지식경쟁력, 병원경영의 경영관, 병원경영의 사례
  • 전략적 경영자는 기금스폰서나 기관의 요구를 더욱 불만족 시켜 재원의 획득은 저절로 끝날 수도 있는 것이다. 이는 비영리 기관의 최고 경영층의 전략적 의사결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단체의 생존과 미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고경영자의 신중한 의사 결정이 필요함을 인식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그러므로 전략적 경영개념과 기법의 유용성이 있을 것이다. 현실적으로 공기업 민영화 등 환경이 변화하고 있어 전략적 경영

  • [지식경영] 이랜드 지식경영
  • 경영자가 읽고 나서 선정한 것으로 모든 직원들이 승진하려면 그 책들을 읽어야 한다. 이렇게 모든 직원이 함께 같은 책을 읽는 것은 어떤 효과를 주는가? 그것은 언어의 통일이었다. 책에서 말하는 개념을 표현하는 용어를 사용하여 의사소통할 때에 구구한 설명이 필요 없어지므로 의사소통의 효율이 높아지는 것과 새로운 개념을 담은 용어를 사용하는 가운데 그 개념의 실제 적용이 자연스레 이루어지는 것이었다. 즉 조직이 변화하는 능력이 커진

  • [경영학] 글로벌 시대의 POSCO(포스코)의 경영전략과 기술혁신
  • 경영환경에 대처해 가기 위한 POSCO의 경영전략은 무엇이며, 어떤 기술 혁신을 도모하는지 연구, 분석, 소개하는데 목적이 있다. 우리 조는 전원 비전공자로(비 경영학) 이루어져 있으나, 오히려 이러한 특성을 살려 User Oriented Knowledge를 발휘해 주제 분야에 접근하기로 결정하였고, 일반적이고 객관적인 사실판단에 근거해, 수업 시 언급이 되었던 ‘경영개념에 대한 총체적인 접근’을 도모하는데 집중을 했다. 이러한 취지와 방법론을 가지고 우리 경제

  • 경영학 - CRM과 SCM에 관하여
  • CRM 이란?Customer(고객)Relationship(관계)Management(관리)CRM의 정의가트너 그룹기업이 현재의 고객 및 잠재 고객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고객관계관리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경영전략Ovum기업이 우수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동시에 신규고객을 확보하고 고객관련 비용을 최소화하여 기업의경쟁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기위한 경영개념CRM의 정의한국 소프트웨어 산업협회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고객 데이터를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