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 개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관광기념품은 관광객이 여행의 회상 또는 친구나 친지에게 줄 선물로서 여행 중에 구입하는 지역특성을 가진 명산품이 주가 되는데, 이러한 특정지역의 고유한 상품을 관광객을 대상으로 상품화함으로서 그 상품이 지닌 가치를 재개발한 것이다. 따라서 관광기념품은 그 지방이나 그 나라의 특유한 산물로 그 고장의 풍정과 특징을 살릴 필요가 있다.
2)관광기념품의 기능
관광기념품이 관광객에게는 보다 풍요로운 관광활동을 도와 주고, 관광지 측면에서는 경제가 어려운 이 시기에 경제적 이익도 얻고 그 지방도 널리 홍보할 수 있기 때문에 관광객이나 관광지를 위해 관광기념품의 의미는 더욱 커지고 있다.
특히 관광기념품은 지방화시대를 맞아 관광객에 의해 세계 곳곳에 그 고장의 상품을 널리 선전할 수 있다는데 큰 의의가 있는데, 이것은 일반상품의 해외수출을 위한 무역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다.
3) 한국의 관광기념품 현황
관광기념품은 교통, 숙박과 더불어 관광소비의 3대 비목으로서 지역소득 증대 및 파급효과에 크게 기여할 뿐 아니라 관광객의 회상과 만족도를 높여 재방문을 유도하는데도 매우 효과적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경우 방문하는 관광지 마다 많은 기념품이 전시판매되고 있으나, 독창적이고 지역의 향토성이 적절히 표현된 상품성있는 관광기념품은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따라서 각 지방자치단체들은 관광객의 관심의 대상이 되고, 개념이 될 수 있는 것이라면 모두 관광기념품이 될 수 있다는 적극적인 생각으로 대표성, 상품성, 디자인 등을 고려한 우수한 품질의 관광기념품 개발에 노력함으로서 관광객의 만족을 통한 지역관광활성화를 기해야 할 것이다.
4)관광기념품의 개발 전략
(1)기본전략
― 관광기념품 공모전의 활성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마케팅 레포트
  • 상품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IT기술의 개발과 이를 금융에 접목시키는 능력이 매우 중요하게 된다. 한 나라의 금융경쟁력도 디지털 금융관련 제도의 정비와 인프라확충에 좌우될 전망이고 보면, 향후 이러한 디지털화의 진행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간의 전략적 제휴나 결합이 필수적으로 등장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금융환경 변화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금융기관들의 대응전략을 모색함으로써 글로벌화 시대의 국제 경쟁력향상에 보탬

  • [문화관광_정책론] 인천광역시 문화 관광 정책 연구 -3W 정책 과제를 중심으로
  •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서 관광 도시로서의 기틀을 다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대규모 국제 행사 유치를 통해 인천 관광의 매력을 홍보함으로서 관광도시 인천의 브랜드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Wide Variety WayWith추진 방향친환경 관광 사업 육성관광교류 협력 및 네트워크 추진관광 안내 체계 구축 및 운영활성화추진 내용강화 나들길 역사 문화 생태 탐방로 조성, 슬로우 시티 관광과 생태관광 정책방안 모색 및 상품개발 추진,

  • [경영학]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및 발전방향-신한카드와 비교
  • 상품구조를 디자인하였다. 즉 고객데이터 분석에 따른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하고, 상품구조 전략을 수립하였으며, 경제성을 분석하고, 고객에 근거한 혜택 및 서비스를 추출하고, 전략적 포지셔닝 매트릭스 모델을 설정하여 ‘현대카드 M 개발안을 수립하였다. 다섯째, 계약, 전산시스템 구축, 모집, 광고, 판촉, 채널확대 등 신상품 개발에 따른 제반 업무를 추진하였다.② 상품개발 전략‘현대카드 M의 개발 컨셉은 첫

  • [환경] 새만금간척사업의 문제점 찬반과 나의 견해
  • 관광개발을 겸한다.☞구체적으로 환경운동연합이 제시한 방안은 연안 갯벌의 자연학습장 개방, 1-3공구 교각건설 ,해양 위락단지 조성, 섬지역의 해수욕장 활용, 방조제 바깥 지역 해양 목장화, 4공구 지역의 인공갯벌 실험장 활용 등을 담고 있다.◆ 내 생각에는.처음 이 리포트를 시작하면서 새만금간척사업에 대해 최대한 중립적인 입장에서 문제를 살펴보고자 했다. 물론 짧은 식견과 제한된 자료 등을 통해 내리게된 결론이라 조심스러울 수밖에

  • [두바이 분석] 아랍에미리트연방의 도시국가 두바이(Dubai) 전체적 분석
  • 관광의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는데다 마이크로 소프트, 메릴린치 등 세계 유수의 다국적 기업들이 대거 몰려오고 있기 때문. 이로인해 오피스와 주택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비즈니스베이 지역은 최근 5년간 넘치는 수요로 인해 주택 임대료가 해마다 20~30% 가량 오르는 추세이다. 무섭게 오르는 임대료 때문에 차라리 매수에 나서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매매가마저 급등하고 있는 상황이다. 해변에 위치한 팜 주메이라 지역의 시세는 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