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 개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관광기념품은 관광객이 여행의 회상 또는 친구나 친지에게 줄 선물로서 여행 중에 구입하는 지역특성을 가진 명산품이 주가 되는데, 이러한 특정지역의 고유한 상품을 관광객을 대상으로 상품화함으로서 그 상품이 지닌 가치를 재개발한 것이다. 따라서 관광기념품은 그 지방이나 그 나라의 특유한 산물로 그 고장의 풍정과 특징을 살릴 필요가 있다.
2)관광기념품의 기능
관광기념품이 관광객에게는 보다 풍요로운 관광활동을 도와 주고, 관광지 측면에서는 경제가 어려운 이 시기에 경제적 이익도 얻고 그 지방도 널리 홍보할 수 있기 때문에 관광객이나 관광지를 위해 관광기념품의 의미는 더욱 커지고 있다.
특히 관광기념품은 지방화시대를 맞아 관광객에 의해 세계 곳곳에 그 고장의 상품을 널리 선전할 수 있다는데 큰 의의가 있는데, 이것은 일반상품의 해외수출을 위한 무역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다.
3) 한국의 관광기념품 현황
관광기념품은 교통, 숙박과 더불어 관광소비의 3대 비목으로서 지역소득 증대 및 파급효과에 크게 기여할 뿐 아니라 관광객의 회상과 만족도를 높여 재방문을 유도하는데도 매우 효과적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경우 방문하는 관광지 마다 많은 기념품이 전시판매되고 있으나, 독창적이고 지역의 향토성이 적절히 표현된 상품성있는 관광기념품은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따라서 각 지방자치단체들은 관광객의 관심의 대상이 되고, 개념이 될 수 있는 것이라면 모두 관광기념품이 될 수 있다는 적극적인 생각으로 대표성, 상품성, 디자인 등을 고려한 우수한 품질의 관광기념품 개발에 노력함으로서 관광객의 만족을 통한 지역관광활성화를 기해야 할 것이다.
4)관광기념품의 개발 전략
(1)기본전략
― 관광기념품 공모전의 활성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의사결정과정] 소비자 의사결정의 유형과 과정
- [재무제표분석] LG전자 재무제표 분석을 통한 가치평가
- 중국 유한책임회사의 지배구조의 이해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모티베이션] 동기부여 성공사례
- [마케팅](주)CLIO 클리오 화장품 마케팅전략
- [관광전략] Seven Luck 카지노 전략제안
- [호텔관광] 여행업 `롯데관광` SWOT 분석 문제점과 대안책
- LVMH의 경영 전략 사례 분석
- 롯데리아의 기업 SWOT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