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체 바둑문화특강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차로 제출했던 SWOT분석이나 지금까지의 사회생활에 비추어 볼 때, 교수님과 함께하고 있는 ‘바둑특강 마케팅’을 창업주제로 정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특히나 전에 없던 일이고, 남들이 잘 하지 않는 것으로 이것을 마케팅 하는 것 자체로 차별화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드라마 ‘미생’이후 바둑이 20~40대, 장년층에게 까지 크게 알려지고 공감을 얻으면서 바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특강을 통해 더 효과적으로 바둑을 알리는 데에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업 아이템
세상에 처음 선보이는 아르체 바둑특강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가 필요합니다. 우선적으로 특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청중을 모으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의 진행과정을 토대로 필요한 것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아르체 내 포스터 : 아르체 바둑특강의 제목과 일시, 장소 등을 적어놓은 포스터를 카페에 게시함으로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특강을 홍보하는 효과를 기대해봅니다.
2. 배너 설치 : 카페 내.외부에 배너를 설치하여 특강을 하기 전과 하는 중에 지하철을 지나다니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3. 현수막 설치 : 이전에 ‘세계바둑문화포럼’ 행사 당시 현수막을 카페 앞에 설치했다는 점에 착안하여 현재 정해져 있는 ‘바둑의 지혜’라는 이름에 걸맞는 현수막 설치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바둑행사를 알릴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대형 스크린 활용 : 바둑특강 동영상이라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아르체 외부에서 방송하고 있는 스크린을 활용한다면 더 효과적으로 바둑행사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위 사업과 관련된 사업환경 분석
지리적 환경
G아르체 카페라는 장소가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은 접근성이 좋다는 점에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마케팅으로써 후원자모집 및 캠페인이나 이벤트를 통한 모금에 상당한 노하우가 있습니다.B. 자격 및 특기사항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및 한국놀이문화협회 레크레이션 2급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음악이론에 상당한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라이브 가수로 활동하면서 수준급 이상의 통기타 실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취미 및 특기는 제가 귀 협의회에 입사한 후에도 업무와도 많은 부분 연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가정환

  • 국제전략제휴 우리나라 전략적 제휴 사례 자동차 국제전략제휴 전자관련 국제전략
  • 특강을 진행했다. 주제는 작은 업무라도 소홀히 하지 않는 디테일한(꼼꼼한) 자세가 필요하다는 내용. 이런 의미에서 장 회장은 신입사원 94명 전원에게 디테일의 힘이란 제목의 책도 선물했다. 장 회장이 걸어온 길도 디테일이란 키워드로 설명이 가능하다. 장 회장은 기업 오너 3세로 78년 동국제강에 사원으로 입사, 회장에 취임하기까지 무려 23년간 경영 수업을 받아왔다. 제조, 기술개발, 관리, 해외지사, 마케팅, 출하․운송 등

  • 생태도시 순천의 순천농협문화센터
  • 마케팅 차원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파머스마켓 식자재 매장 활용한 공동 마케팅 차원의 프로그램 진행 (홈파티 요리 등)*1. 노래 강사 초청 노래 교실 (ex: 현미, 서수남, 문인숙, 구지윤 등 ) 2. 대중성과 인지도가 높은 전문 강사 초빙 특강 ( 구성애의 우리 아이들의 성교육 )3. 엄마와 함께 문화센터에 놀러와요- 어린이 최신 영화 상영, 어린이 페이스 페인팅, 스케치북 증정, 엄마와 함께하는 만화 주인공 케릭터 케익 만들기 4. 어린이를 위한 마술

  • [경영학] 노인을 위한 서비스, 외식, 문화컨텐츠 제공 실버 문화공간 사업 경영사례
  • 문화공간2.타카페와 차별화된 웰빙메뉴3.회원제를 통한 충성고객4.경쟁사보다 가격우위5.용이한 접근성6. 노인일자리 창출.기부 등 으로 인한 윤리적,사회적 기업이미지1.실버세대만을 위한 공간에 대한 낮은 인식2.저가메뉴로 인한 고수익 창출 어려움3.노인바리스타 교육의 어려움4.새로운 시장 짅출로 인한 마케팅 비용의 증가a.고령화사회로 인한 잠재고객 수의 증가b.well-educated,경제력을 갖춘 노인증가c.실버카페 산업의 시장진입초기단계d

  • [사업계획서]온라인산업-인터넷학원
  • 마케팅전략3.1 인터넷 마케팅의 목표(목적)ⓐ 단기 목표단기적으로는 인터넷 마케팅을 통해 국내시장의 수요확대를 목표로 한다. 경쟁사들보다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질의 서비스를 제공을 기본원칙으로 세운다. ⓑ 장기 목표장기적으로는 국내시장의 수요와 지지를 바탕으로 외국의 실정과 문화에 맞게 국제 시장 전략에 목표를 맞춘다.3.2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장점, 단점, 방안ⓐ 인터넷 교육의 전략적 관점에 있어서 세가지장점1) 이제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