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거래세의 효과와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부동산 거래세의 주요 내용과 현황
1) 부동산 관련세제의 개요
부동산 거래세로서의 취득세와 등록세는 취득(매매,교환,증여,상속 등) 단계에서 지방자치단체(특별시,광역시,도시)가 부과하는 지방세이다
2005년 기준 전체 지방세수에서 취ㆍ등록세가 차지하는 비중은 각각 18.5%, 18.9%였으며 서울의 경우 등록세가 전체 세수의 20.4%, 취득세가 19.3%를 차지했고, 광역시평균치의 경우 등록세 21.2%, 취득세 20.5%로 40%를 넘는 비중을 차지했다.
2005년 지방세 총액 35조9774억원 중 취득세 6조6489억(18.5%), 등록세는 6조7837억(18.9%)이었으며 이 중 부동산관련 부분인 주택 및 토지와 관련된 취득세도 토지 2조2387억원, 주택 2조4496억원이었다. 또 부동산 등기에 따른 등록세도 5조5200억원에 달했다.
이 외에도 부동산과 관련된 각종 세금을 정리해보면 소유단계별로 도표3 에서 보듯이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많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부동산 관련세제와 국가의 경기조절, 소득분배등과 연결되어 복잡한 구조를 가지게 되었고 그로인한 거래상의 왜곡을 가져와 여러 가지 부작용을 가져오게 되었다고 판단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