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마케팅 CJ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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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제일제당이라는 이름을 벗고 새롭게 태어난 CJ 주식회사는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생활문화 기업라는 이념 아래 국내 식품업계를 이끄는 선두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21세기를 맞이하며, CJ주식회사는 엔터테인먼트 및 외식, 단체급식, CJ푸드빌, CJ푸드시스템 등의 계열사로 분사하여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는 가운데 21 세기 들어서 식품과 바이오 부분에 더욱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2) CJ Mission : Ony One 정신으로 제일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주주, 임직원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한다.
CJ 의 신제품 기획 철학은 “Only One"제품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CJ 는 이미 포화상태인 식료품 상품에서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할 수 있는 밥이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것이다.
3) CJ CI
CJ Red, CJ Yellow, CJ Blue 의 색상은 CJ가 생활 속에 담고 싶어하는 건강, 즐거움, 편리라는 세가지 가치를 상징한다.
세 가지 색상의 형상은 그 자체로 Organic,즉 자연의 형태로서 매우 역동적인 표현으로 피어나는 꽃잎이 될 수도 있고, 움직이는 생명체가 될 수도 있으며, 더 작게는 세포의 모습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CJ가 자연을 닮은 자연 친화적인 그룹이며, 항상 역동적으로 사업을 이끌어가고, 고객에게 언제나 새롭고 친 근하게 다가가는 기업이라는 것을 표현하는 것이다.
2. 제품소개
햇반은 전자레인지 2분이나 끓는 물에 데우면 가 지은 밥맛을 그대로 살릴 수 있으며 무균화된 공정에서 생산되므로 상온에서 6개월간 보존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다. 햇반은 96년 12월 출시 후 뛰어난 품질력을 바탕으로 적극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소비자들에게 효용과 가치를 인정받아 새로운 카테고리 시장을 형성할 수 있었다.
그러나 밥을 주식으로 하는 한국인의 정서상 상품밥을 구매하는 것에는 상당한 심리적 문화적 장애 요소들이 존재하며 따라서 이것을 적절하게 해소하고자 하기 위해 햇반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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