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랜 칠레 CranChile의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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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크랜베리는 북미 지방의 고유 열매이다. 그 열매가 유명해지게 된 경위는 1621년 첫 번째 추수 감사절 저녁식사에서라고 그들은 주장했다. 첫 번째 상업 작물은 1817년 손으로 따졌다. 크랜베리는 북미 밖에는 잘 알려지지 않아서 영어를 제외한 다른 나라의 언어들은 그 과일의 이름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크랜베리 판매는 전통적으로 그 열매가 가을에만 익고 미국의 추수 감사절의 메뉴에도 11월에만 오르기 때문에 계절적인 열매이다. 미국 농무부의 사무관이 추수 감사절을 몇일 남기고 발암물질이 들어 있는 새로운 살충제가 크랜베리에 뿌려졌다고 경고 했을 때, 1959년 계절적으로만 수요 되는 그 열매의 약점이 재배하는 사람들에겐 분명해졌다. 비록 그 경고가 사실이 아니라고 발표 되었어도 판매는 감소했다. 이것은 열매 재배 자들과 가공업자에게 그 해의 다른 시간에 판매를 늘리자는 노력에 박차를 가했다. 미국과 캐나다에 걸쳐 약900명의 크랜베리와 포도 농장 주인들에 의해 소유된 Ocean Spray 크랜베리가 지배적인 경쟁자다. 다른 경쟁자들은 북부지방 켈리포니아의 Langers와 뉴욕의 Apple & Eve같은 많은 수의 지역 상표 그리고 Cliffstar와 Clement Pappas와 같은 개인적 상표 시장을 생산하는 그 수가 증가하는 회사들을 포함한다. Ocean Spray는 크랜베리 판매의 구축과 다양성의 대부분의 일을 했다. 특히 크랜베리 쥬스를 음료수로 일년 내내 판매할 수 있게 개발시킴으로써 일조했다. 많은 다른 회사들도 요즘 그들의 생산품에 첨가하기위해 Ocean Spray와 북부지방의 크랜베리를 구입하고 있다. 이러한 생산품들은 일반적으로 Mills and Killogg의 시리얼 PepsiCos Tropicana, Cokes Minute Maid, 그리고 Cadbury Schweppes Snapple의 음료 그리고 Nabisco와 Pepperidge Farms의 제빵 생산품을 포함한다. 1990년대 초 하버드 대학이 크랜베리가 전염병에 도움이 된다고 발표했을때 판매량이 급속도로 증가했었다. 크랜베리는 첨가한 새로운 제품의 판매촉진과 더불어 미국 회사들은 해외에 크랜베리 마케팅을 시작했다. 비록 이러한 판매의 몇몇이 수출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농림부의 조그마한 보조금에 의해 도움을 받았을지라도 2002년까지의 수출은 미국 내 소비량의 1%도 되지 않았다.
물론 계속되는 국내외 판매 성장은 크랜베리의 충분한 공급에 의존했다. 공급의 급격한 감소는 외국인들이 국내 크랜베리의 성장을 위해 투자를 하도록 촉진시켰다. Warren Simmons는 샌프란시스코에 39개의 소매점을 발전 시켰고 Tia Maria 와 Chevys라는 멕시코 식당 체인점을 설립했다. 1992년에 그의 Chevys식당에서 크랜베리 마가렛을 만들기 위해 Ocean Spray에서 많은 양의 신선한 크랜베리를 주문했지만 Ocean Spray는 주문을 맞추지 못했다. Simmons는 크랜베리의 부족에 대해 조사했고 공급이 수요를 쫓아가지 못하고 있다고 결론 내렸다. 비록 생산이 증가하는 중이더라도 수요가 더 빨랐다.
그는 북미 크랜베리 공급의 불분명한 미래에 대한 결론을 다음 요소들에 기초를 두었다.
제한
그는 대부분의 크랜베리는 대안적으로 야생동물과 식물에게 자리를 주는 습지대, 홍수의 통제 땅의 오염으로부터 자연적으로 오염 물질을 걸러주는 습지에서 잘아난다. 라고 가정했었다. 미국이 습지대에 대해 더욱더 강력하게 제한함으로써 경작을 위한 땅으로 바꾸기 위한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어 힘들어졌다.
경작
비록 경작을 증가시키기 위해 조사를 했었어도 많은 습지들은 그들의 수 년 동안의 경작에 의해 비옥함을 잃어갔다. 비록 새로운 고 품질의 품종의 재배가 가능했을지라도 재배꾼들은 새로운 품종의 재배 과정에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어가고 그 품종이 완성대기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현존하는 저 품질의 단점에 어쩔 수 없이 수입을 잃을 수밖에 없다.
토지비용
몇몇 크랜베리가 자라고 있는 지역에서는, 도시화와 지역 발전에 땅값을 많이 올려서 그들은 더 이상 크랜베리 경작에 이득을 볼 수 없었다. 더욱이 많은 노동자들은 그들의 농장 근처에 있는 집을 살만한 여유도 없었다.
Simmons씨는 1992년 그의 멕시코식 식당인 Chevys를 PepsiCo에 팔았다. 그리고 해외 크랜베리 생산 투자과정의 한 부분을 구입했다. 그는 어디에다 그리고 어떻게 크랜베리를 재배하는지에 대한 조언을 얻기 위해 몇 안되는 크랜베리의 전문가중의 한명인 원예가를 고용했다. Cran Chile라고 이름붙인 새로운 회사설립의 투자를 위해 그는 칠레 (Valdivia의 북서쪽으로 35마일 그리고 산티아고의 남쪽으로 450마일에 위치해 있다) Lanco근처에 있는 고립된 지역을 선택했다. (지도 8.1.을 보아라) 그는 그 지역을 비옥한 토양, 풍토적 조건, 비교적 안정된 정부와 통화, 강한 법률 제도, 그리고 고지대서 예외적으로 많은 양의 비와 눈으로 채워진 광대한 물 저장소이기 때문에 선택했다. 크랜베리 식물을 위한 농수로 작동이 용이한 강에 회사는 위치해 있었다. 1995년까지 Simmons는 20억 달러를 투자해 결국은 세계 크랜베리 경작지의 10%를 Cran Chile가 독점하도록 계획을 세웠다.
그 계획의 몇 년 동안에 Cran Chile의 경영자들은 회사의 실패에 요인이 될 수 있는 두 가지 중요한 실수를 했다. 첫 번째로 회사는 어리석게도 그 씨가 잡초의 성장을 가로막기에 충분한 양이지만 제한적인 작물 심기에 실패했었다. 두 번째로 산업 기준 실행에 보면 맨 위에 모래층을 쌓고 심어야 하는데 Cran Chile는 지역의 특성상 사용하기 힘들어 모래층을 쌓는 것을 생략했었다. 게다가 회사의 화를 자초한 실수로 인해 미국의 크랜베리 재배 면적이 1994년과 2000년 사이에 3위를 차지할 정도로 늘어났다. 특히 스프링클러에서 뿜어져 나오는 농수로 메마른 땅을 적셔서 크랜베리 재배 면적을 넓힌 위스콘신이 대표적이다.
크랜베리의 과 공급의 결과로 갤런당 60달러였던 가격이 갤런당 12달러로 떨어 졌다. 배럴당 (배럴당 100파운드의 크랜베리가 포함되어 있다) 30에서 35달러였던 가격도 무너졌다.
회사의 실수와 급격한 가격 하락이 동시에 일어나 결국 Simmons는 형편이 나빠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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