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vs 삼성테스코 그랜드백화점과 삼성 홈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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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그랜드백화점은 창립 이래 항상『고객 제일주의』를 지향하여 고객만족이 기업성장의 원천이라는 자세로 고객의 가치실현과 풍요로운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 그랜드백화점(주)는 유통 전문기업으로서 축척된 Know-How를 바탕으로 고객지향적인 경영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21세기 생활문화을 선도할 초일류 유통 전문 기업으로의 도약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사랑과 성원에 힘입어 저희 그랜드 백화점(주)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2001년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에 4개 점포가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2) 삼성 홈플러스의 경영 이념
삼성홈플러스는 W.B.V.R(World Best Value Retailer) 라는 비젼 아래 ‘고객에게 항상 더 높은 가치 제공’ 이라는 미션 수행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영국 TESCO사와 삼성이 (81:19)라는 지분을 가지고 세계적인 유통 회사를 꿈꾸며 그 기치를 올렸다. 1999년 5월 설립이래 지난 5년간 연평균 67%라는 경이적인 성장률을 보이며 타 회사의 강력한 위협 존재로 급부상하고 있다.
2. 회사 연혁
(1) 그랜드 백화점
1979년 12월 27일 : (주)시대주택 건설
1983년 12월 13일 : 그랜드 물산(주) 상호 변경
1986년 _4월 29일 : 그랜드 강남점 오픈
1986년 _4월 30일 : 그랜드백화점으로 상호 변경
1989년 11월 10일 : 그랜드 유통 설립
1990년 _5월 22일 : 그랜드산업개발(주) 상호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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