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채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만도기계의 전신인 현대양행으로 설립된 만도는 1980년 만도공조로 사명을 변경하고 한국 공조 업계의 리더가 되었다. 1993년 ‘위니아’브랜드로 가정용 에어콘을 출시하고, 그 이후 1995년 김치 냉장고를 출시하며 김치냉장고 업계의 선두 주자가 된다. 위니아 딤채는 출시 이후 큰 성공을 얻게 되며 한국 산업 디자인 파워 1위등을 수상하면서 선두적인 입지를 강화하게 된다. 가전제품의 성공과 함께 만도는 2003년 사명을 위니아만도(주)로 변경하면서 가전제품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위니아만도(주)는 고객만족도 1위에 빛나는 전문회사로
김치냉장고 딤채, 이온수기 뉴온, 공기청정기, 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다.
(2) 제품소개
김치냉장고 딤채 이온수기 뉴온 공기청정기 에어컨
(3) 조직목표
● 고객중심(Dedication to Customers) : 고객중심의 사고와 행동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그들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켜야 한다.
● 변화와 혁신(Change & Innovation) : 변화와 혁신은 생활방식으로서 제품의 가치와 안전성, 제공되는 서비스뿐 만 아니라 모든 일상 업무에서 항상 우수성을 추구한다.
● 인간존중(Respect for People) : 구성원은 회사 제일의 자산이며 서로를 신뢰와 존경심으로 대한다.
3. 상황분석
(1)연도별 매출액 (2)연도별 당기순이익
2. 딤채 마케팅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딤채 마케팅분석
  • 대상기업-연혁주요산업분야매출관련자료산업구조분석고객분석SWOT분석차별화전략STP분석 – 시장 세분화, 타겟팅, 포지셔닝마케팅믹스의 분석 – 4P 전략생각해 볼 사항1962.10 만도기계 전신인 현대양행 설립1980.2 만도기계㈜로 상호 변경1993.09 ‘위니아’ 브랜드로 가정용 에어컨 출시 1995.11 김치 생장고 ‘딤채’ 브랜드 출시 2000.12 위니아 딤채, 한국 산업의 디자인파워(KDPI) 1위 수상, 위니아 딤채 백만대 생산돌파 2003.4 위니아만도㈜로 사

  • [마케팅] 위니아 만 도 딤채 마케팅분석
  • 딤채 - 4)출시 초기 내부환경분석제품디자인 : 대용량화, 다기능화, 패션화 추세 대응기술 개발 : 위니아 연구소기업 문화 : 경영이념 (인간존중, 고객 중심, 변화와 혁신)구매물류, 유통 :구매전략생산 :생산환경에있어서의 품질/환경방침으로 실시마케팅영업 :구전 마케팅 서비스 :beforeservice로 소비자 만족도1위 달성진Porter’s Value Chain Analysis마기술개발자동차공조부품 + 에어컨 연구개발 기술 + 김치연구 = 김치 냉장고 기술김치연

  • [마케팅]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전략
  • 딤채 4년 연속 1위 (2002.03)김치냉장고 위니아 딤채 딤채의 어원  조선시대  중종  때 불렀던 김치의 옛말 침채(沈寀) → 딤채 → 김치중종 이전 중종 오늘날  딤채의 원리김장 후 땅 속에 묻어 저장 → 겨울에도 양질의 섬유질과 비타민, 유산균 다량 섭취 가능상황분석만도공조의 주력제품 → 냉방제품(겨울철 매출 급격 하락)겨울철 생산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제품 개발 계획 (김장김치의 환경을 적용)⇒ 김치냉장고 ‘딤채’ 탄생4P 분

  • 하우젠(hauzen)마케팅사례4P,SWOT,STP분석및 전략제안
  • 삼성전자 하우젠 12년 만의 1등어떻게 지킬까 ?I.조사일정II. 선정이유III.김치냉장고란?IV.기업분석V.제품분석VI.시장분석VII.마케팅분석VIII.결론 및 추천전략목 차역할배분설문지제작설문지조사자료수집시장조사자료종합보고서작성ppt제작발표연습조사일정시장의 1등 딤채11년만에 하우젠 1위2위가 1위? HOW?제품 성능? Nono~ 마케팅에서 찾아라1등 어떻게 지킬까?선정이유간접냉각방식김치냉장고란?직접냉각방식안정적인온도유지

  • [마케팅] [마케팅]김치냉장고 위니아 딤채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분석(STP분석)ⅰ. 시장세분화전략(Segmentation)ⅱ. 시장선정전략(Targeting)ⅲ. 위치화전략(Positioning)Ⅸ. 마케팅 전략ⅰ. 4P (제품, 가격, 유통, 촉진)ⅱ. 마케팅 프로그램▶ 마케팅구전 마케팅 ㅡ 입소문무스탕 마케팅 효과상표(Brand)후기 브랜드 이미지 개선 전략 언론이용 - 신뢰와 소문의 힘브랜드 파워▶ 소비자 분석국내시장해외시장Ⅹ.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소비자들의 불만ⅩⅠ. 딤채의 선점유지 요인ⅩⅠ. 결론 및 향후 전략 제언 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