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투자와 소비가 저조한 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솔로몬팀은 현재 국내 경기와 물가추이를 분석한 결과 콜금리를 3.25%에서 3.5%로 상향 조정하기로 결정지었음.

□ 통화공급이 과잉상태에 있으나 실물경기에 이어지지 못하고 있는 상황

□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 및 고유가 지속으로 국내 물가 상승 압력 예상

□ 국내 낮은 금리로 인하여 자본이 해외로 유출되어 실물경제에 더욱 악화될 소지


■ 국내 경기
현 국내 경제는 실질금리가 마이너스를 나타 내는 이례적인 저금리 상황임. 과잉 통화 공급상황이지만 실물분야로 이어지지 않고있어, 내수는 어려움을 겪고있음. 반면에 기업이익은 사상 최고를 기록하고 있어 이른바 “양극화 현상” 상태에 있음.
즉 통화량은 많으나 투자로 이어지지 않고 있어 현재경기는 매우저조한 상황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조사방법론] 제품관여도가 배너광고의 단순노출 후 회상과 콘텐츠 선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영화 배너광고를 중심으로
  • 배너 ( )예매이벤트 배너 ( )영화정보 배너 ( )(2) 맨데이트의 배너 콘텐츠 중 선호하는 배너무료시사회 배너 ( )예매이벤트 배너 ( )영화정보 배너 ( )4. 통계학적인 목적을 위한 내용입니다. 각 문항에 대해 귀하가 해당되는 부분에 표시해 주십시오.(1) 성별 남 ( ) 여 ( )(2) 나이 20대 초반 (만 20~23) ( )20대 중반 (만 24~26) ( )20대 후반 (만 27~29) ( )< 설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 자료원: 임종원, 김재일, 홍성태, 이유재(1994), 소비자행동론, p.25440

  • 동아시아의 단일시장 유럽연합에서 배운다
  • . 누군가 손해를 보는 일 없이 자기 만족을 더 이상 증가시킬 수 없는 상태를 뜻한다.등위 게임(Coordination game)은 죄수의 딜레마와 비슷한 개념으로, 사슴 사냥할 때 저마다 제 위치를 충실히 지켜야 할 때, 갑작스레 한 사냥꾼 옆으로 토끼를 잡는다는 이유로 사냥꾼이 그 대열에서 벗어난다면, 한 사냥꾼에게 한 토끼가 생기게 되지만, 전체적으로 굶어야 한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개인에겐 정당한 결정이 집단에겐 부당한 결정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 월마트의 한국시장진출 실패사례
  • 국내시장에서 손털고 나가는 이유는 무엇일까?다국적 유통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있어 그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주요 요인은 자사 경쟁력의 표준화와 현지시장의 적응 사이의 조화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월마트는 국내시장에서 미국시장에서와 같은 할인점 개념과 운영방법을 고집했다. 국제적 표준화에 보다 중점을 둔 것이다. 이에 비해 까르푸는 우리나라 소비자의 정서에 부응하기 위해 좋지 않은 상관습까지도 답습하는 지나친 현지적응화를 시

  • [기업재무]현대백화점 분석
  • 투자비와 마케팅비에 있어서 지출부담이 없다.● 목동점과 미아점의 개설로 매출액이 늘어나 앞으로 몇 년간은 유출액보다 유입액이 많아질 전망이다.● 내년 완공예정인 부천 시티백화점의 인수로 인하여 현대 점포 중 가장 큰 규모의 점포로써 강북 미아와 강서 목동에 이은 또 하나의 최대의 상권이 예상된다.● IMF 이후 근로자 소득이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여 소비경기의 활황세가 지속될 예정이다.Ⅰ . 서 론 1.기업선정이유

  • [경영학] 까르푸 한국시장 진출 실패 요인 분석
  • 이유는 무엇일까? 한국 까르푸의 초라한 실적을 두고 전문가들은 까르푸의 현지화 전략 부재를 가장 큰 원인으로 지적하고 있다. 까르푸는 현지 유통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글로벌 스탠더드를 획일적으로 고집하였다. 즉,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글로벌 전략을 동일하게 한국에서도 끼워 맞춰 적용했다. 그리하여 까르푸는 국내 할인점 시장에 선두로 진출했으나, 시장점유율은 경쟁사들보다 한참 뒤쳐진 신세가 되어 버렸다. 구체적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