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진출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본 보고서에서는 韓國 外食企業과 外國 外食企業의 비교를 통해 中國 내 外食業 프랜차이즈 産業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앞으로 해결해 나가야할 문제점들을 논하여 中國 프랜차이즈 企業 現況의 이해를 돕고자 한다.
먼저 中國의 프랜차이즈 경영은 80년대 후반부터 서서히 시작되었고, 90년대에 들어서 중 대형 도시와 연해안 일대의 개방지역부터 부흥기를 맞게 되었다. 처음 프랜차이즈 모델이 中國에 선보인 것은 廣東의 東莞지역에서부터 이고, 2005년 말 기준으로 中國의 프랜차이즈 企業은 1400여 업체로 점포수만 9만개를 넘었다.2007中國 특허경영 발전보고’에 따르면 요식업 가운데 中國式 패스트푸드점업체 증가속도는 30%이며, 스낵류 요식업은 2006년 대비 46% 증가하였다. 2007년 현재 外國 프랜차이즈 가운데 미국이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는 아시아계의 싱가포르·일본·韓國·홍콩 등이 있으며, 유럽의 독일·프랑스·영국·이탈리아가 뒤를 잇고 있다.
中國에 프랜차이즈 형태로 진출할 경우 우선 사업거점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거점 마련의 방식으로는 합작진출, 100% 출자, Master 프랜차이징 등 3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그 중 합작진출의 방식은 쌍방이 공동으로 투자해 이사회를 통해 운영하는 유한책임회사로 쌍방은 투자지분 비율에 따라 손실과 이익을 배분하게 된다. 두 번째로 100% 출자 형태는 外國人 투자가가 전액 출자해 영업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확보하는 것으로 최근 가장 많이 이용되는 방식이다. 세 번째로는 Master Franchising 형태의 진출 방식은 外國 Franchiser가 관심 있는 中國 업체에게 Master Franchising 권리를 파는 것으로 外國 Franchiser 입장에서는 제대로 된 현지 파트너를 구하는 것과 적절한 진출방식을 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최근 中國人의 음식에 대한 관점은 양보다 질로 옮겨가고 있으므로 식재료의 엄선과 조리 방식의 고급화로 고객의 필요에 부합하여 韓國 外食 프랜차이즈 企業만의 독특하고 차별화된 경영전략으로 성공적인 中國진출 방법을 모색해야할 것이다.
ⅱ 목차
Ⅰ. 서론
Ⅱ. 중국의 프랜차이즈 시장 현황
1.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형성과 변화
2. 중국 내 외식 프랜차이즈기업 현황
Ⅲ.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중국 진출사례
1. 중국시장 진출 경영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제너시스의 주요 브랜드 소개 제너시스 기업소개 제너시스 기업 연혁 제너시스 수상내역 제너시스 기업현황 제너시스 외부 분석 제너시스 내부 분석
  • 중국진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시장을 공략하여 우리의 맛을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그 중 특히 BBQ치킨은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품질 관리를 통해, 오는 2020년까지 전세계 5만개의 점포망을 구축해 세계 최구 수준의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ⅱ) 기업 연혁 및 수상내역(1) 기업 연혁1995. 09. (주) 제너시스 설립(브랜드명 : B.B.Q)1995. 11. 경기도 전곡1호점(전곡점) 오픈1996. 06. B.B.Q 100호점 오픈1997. 01. 업계

  • 비비큐 BBQ의 중국진출과 다국적 기업화를 위한 전략
  • 외식시장 규모의 성장2. BBQ의 중국진출 현황3.BBQ의 중국진출 전략SWOT 분석 ▶시장의 불안정성▶강력한 시장 선두주자가 존재   (KFC, 맥도널드)  ▶중국 내 패스트푸드시장 성장▶외식 선호경향 ▶배달서비스 선호경향 ThreatOpportunity▶낮은 브랜드 인지도▶첫 해외시장 진출 시도(경험 부족) ▶배달 서비스▶메뉴의 다양성▶위생적인 품질 WeaknessStrength세계최고의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여러 국가로의 진출을 위한 노

  • [국제경영전략] 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한국, 글로벌유통기업 중국 진출전략과 성과
  • 기업의 시장잠식 현상에 대해 중국 정부는 반독점을 법으로 규제하려는 움직임(반독점법 2007년 8월 30일 최종통과)을 보이고 있으며, 기업에 대한 행정적인 규제를 가할 가능성도 높다. 하지만 이런 반독점법등과 같은 움직임은 오히려 공정거래를 향한 진일보적인 긍정적 변화로서 우리나라의 중국진출과 다른 외국기업과의 경쟁에서도 오히려 긍정적인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다.○ 글로벌 유통기업의 진출 현황 및 진출 전략 분석1. 글로벌 유통기업

  • [국제경영] 롯데리아 기업분석
  • 현황1) 해외사업현황 - 국내 외식산업의 선두에서 글로벌 롯데리아가 되기 위해 노력.현재, 롯데리아는 베트남, 중국, 일본 등에 진출해 있다.※ 베트남 점포현황 ( 07년 10월, 총37개점: 호치민 29, 하노이2, 하이퐁2, 동나이1, 붕따우2, 판티엣1)2) 점포현황- 79년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 업체로 돛 올린 롯데리아1979년 소공점 개설1998년도 업계최초 400호점 돌파2002년 7월 800호점 개점2010년 1,000점 목표달성을 위한 점포개발 가속화3) 지점현황

  • 이랜드 패션 이랜드 해외진출전략 중국 소비시장 중국 진출 틈새시장공략 브랜드 정책 SPA브랜드 확대
  • 프랜차이즈 시스템 도입효율적인 브랜드별 매장 확장/관리 가능적은 자본으로 단기간 내 사업 확장 가능본론/ 이랜드패션의 국내시장 진출 분석-국내진출배경한국 명동글로벌경영유통 및 상권 – 통일된 이미지한국 명동중국 상하이미국 뉴욕일본 센다이본론/ 이랜드패션의 국내시장 진출 분석-국내진출배경글로벌경영유통 및 상권 - SPA 브랜드 확대 유니클로의 한국진출을 계기로 시작외국 SPA브랜드를 분석한 뒤 첫 SPA 브랜드‘스파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