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수출의 의의 및 경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6 / 2019.06.0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무역 -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직접수출

I. 직접수출의 의의

II. 직접수출의 경로
가. 현지 대리점/유통업자
나. 현지 판매지점/자회사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직접수출의 의의

직접수출이란 수출마케팅의 활동이 간접수출의 경우보다 더 발전된 단계로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시장이나 소비자를 직접 접촉하고 시장조사, 물적 유통, 가격결정, 그리고 수출서류 작성 등의 제반 수출마케팅 업무를 계획하고 수행하는 경우를 뜻한다. 통상적으로 볼 때 기업의 입장에서는 직접수출은 대규모 시장의 경우에, 그리고 간접수출은 소규모 시장에 활용하고 있다. 직접수출은 국내의 중간업자를 거치지 않고 제조업자 자신이 본사의 수출전담부서나 계열무역회사를 통해 직접 외국의 유통업자나 대리상(agent)과 판매계약을 체결하거나 또는 현지에 자사의 판매지사나 법인의 설립을 통하여 상품을 유통시키는 방식의 수출이다.
직접수출의 경우는 제조업체가 해외시장조사를 포함한 해외마케팅 활동에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게 되기 때문에 간접수출의 경우보다 판매액이 늘어난다.
또한 제품의 유통경로에 대한 통제를 강화할 수 있고 국제마케팅에 대한 전문지식을 축적할 수 있다.
반면에 직접수출의 경우는 판매가 늘어날 경우 기업내에 수출을 전담하는 인원이나 기구 또는 수출전담기업을 설치해야 하고 더 나아가 현지국의 마케팅을 담당할 지점 또는 자회사까지 운영해야 할 경우도 생기므로 그만큼 추가적인 수출마케팅경비가 증가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수출 라이센스
  • 목 차Ⅰ. 수출1) 수출의 개념 및 의의2) 수출의 (전략적) 동기 3) 수출의 전략적 특성 및 수출전략 결정과정4) 제조/생산업체의 수출 발전단계5) 수출의 전략적 대안(수출경로)6) 대응무역(구상무역)의 유형(결정모형 포함)7) 수출의 실무적 절차Ⅱ. 라이센싱1) 개념 및 의의2) 장/단점3) 라이센싱의 동기4) 수익성(비용/수익) 분석5) 라이센싱의 실무적 절차Ⅰ. 수출1. 수출의 개념 및 의의우리가 다 아는 대로 수출은 재화를 외국에 판매하는 행위 혹

  • 무역보험론 전쟁보험과 테러보험
  • 수출입상들에게 큰 부담을 준 것은 물론 국민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이라크전쟁동안 이 지역에 대해서 매우 높은 보험요율을 부과하였으며 중동의 석유 의존도가 특히 높은 우리나라로서는 적지 않은 피해를 입었다. 이처럼 이란 • 이라크전쟁, 걸프전쟁, 이라크전쟁 등 특히 중동지역에서 발생하는 전쟁은 우리나라의 손해보험업계가 인수하는 전쟁보험제도의 중요성을 재인식시키는 것이지만, 전쟁보험의 특징에 따른 민영보험제도에

  • [해외시장조사] 비비큐 BBQ 멕시코 시장진출전략
  • 및상수도(1.6%), 상업및 숙박요식업(19.7%), 교통통신업(12.7%), 금융 서비스업(16.4%), 공공서비스업(16.8%) (07)교역규모 수출 2,719 억 달러, 수입 2,830 억 달러, 무역적자 111억 달러(07) 교역품주종 수출품목: 자동차 및 엔진, 컴퓨터, 전자제품, 석유, 의류, 농산물주종 수입품목: 자동차 부품, 컴퓨터 및 전자부품자료: KITA, 멕시코 중앙은행, IMF, EIU, 멕시코 통계청, 2008. 52. 최근 멕시코 동향가. 경제정책1) 경제 안정에 가장 역점멕시코는 1982년 및 94년 두

  • 국제물류 -한미FTA(제약산업을 중심으로)
  • 및 관리를 필수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KGMP(한국GMP)를 제정하고 국내에서 생산, 유통되는 각종 식품과 의약품에 이를 적용하고 있으나, KGMP는 세계기준인 cGMP에 비해 그 적용범위가 낮다. 따라서 미국에 의약품을 수출하기 위해서는 제품을 미국 FDA(식약청)가 인정하는 의약품 품질관리 기준이자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설비에서 제조해야 한다. 따라서 한미FTA 이후 대 미국 의약품 수출 여건이 좋아지는 점을 활

  • [발전사회학] 중국경제특구
  • 수출확대, 외자유치, 기술도입 등을 주된 내용으로 하는 대외개방 정책을 추진하게 된다. 중국의 대외개방 정책은 개방지역의 확대, 직접투자관련 법규정비, 개방대상 산업의 점진적 확대 등 크게 세 가지 분야로 나누어볼 수 있으며, 경제특구가 이러한 대외개방 정책의 시발점이 되었다. 2. 경제특구의 설립 목적 및 의의1) 특구의 설립 목적중국이 대외개방정책의 첫 번째 조치로서 경제특구를 설치하였는데, 그 의도가 매우 다각적인만큼 그 전략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