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시스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24 / 2019.05.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포드시스템
1. 생산의 표준화
2. 이동식 조립법
3. 포드시스템의 업적과 비판
1) 업적
2) 비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포드시스템(Ford System : 同時管理)
과학적 관리법은 '자동차 왕' 헨리 포드(H. Ford : 1863-1947)에 의해 더욱 발전하게 되었다. 포드시스템(Ford stern)은 그의 경영이념 인 포디즘(Fordism)을 자동차 생산공장에 실현(전체 작업조직의 생산능률 향상)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추진된 과학적 관리방식이다.
포디즘은 고임금 ․ 저가격(high wages and low prices)의 실현과 기업을 사회봉사기관으로 보는 경영철학에 근본을 둔 것이다. 그리하여, 기업은 이윤만을 목적으로 하여서는 안 되며, 이윤은 사회봉사의 결과로 보았다. 그리고 사회봉사기관으로써의 경영은 노동자에게는 높은 임금을 지급하고 소비자에게는 품질이 좋은 제품을 싼값으로 공급하는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포드는 그의 경영이념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경영합리화에 의한 원가절감뿐이라고 여기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으로 생산의 3S 방식의 표준화와 이동조립법을 채택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