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의 중요성(대인관계, 기업조직에서의 인간관계의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20 / 2019.05.20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
인간관계의 중요성(대인관계, 기업조직에서의 인간관계의 중요성)
인간관계라고 할 때 넓은 의미로는 일반적인 대인관계를 뜻하고, 좁은 의미로는 조직 내에서의 구성원 상호간의 관계와 상하관계를 의미한다. 기업경영에서 인간관계가 인식되게 된 것은 1930년대 초 호돈실험의 결과에서이고, 이때부터 인간관계라는 용어가 쓰이게 되었다.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대인관계에서의 인간관계와 기업조직에서의 인간관계로 구분하여 살펴보기로 한다.
(1) 대인관계에서 인간관계의 중요성
대인관계에서의 인간관계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말한다. 이것은 인간행동과 인간행동의 상호관계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갖지 않는 개별적 행동은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없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