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의 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03 / 2019.05.03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간략리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본문내용
-
조직개발은 행동과학적 지식을 이용하여 조직문화를 보다 효과적으로 진단하고 관리함으로써 조직의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최고경영자에 의해 지지된 전체적이며 장기적인 노력이다. 앞서 살펴본 조직변화부분을 살펴볼 경우 조직변화가 얼마나 어렵고복잡한과정인가를 알 수 있다. 따라서 기업은 조직변화를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실질적 문제에 직면해서야 이를 서두르기보다는, 평소에 조직 자체의 분위기를 유기적 존재로 준비시켜 놓음으로써 환경변화에 대해서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는데 이를 위해 이루어지는 과정이 조직개발이다.
한편 비어(Michael Beer, 1976)는 조직개발을
1/ 조직구조, 과정, 사람들, 그리고 문화 사이의 조화를 증진시키고
2/ 새롭고 창조적인 조직적 해결방법을 개발시키고
3/ 조직의 자기혁신능력의 개발을 목표로 하는 자료수집, 문제의 진단, 활동계획, 평가에 이르는 광범위한 시스템과정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