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장애의 극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03 / 2019.05.03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간략리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I. 지각차이의 극복
II. 언어차이의 극복
III. 소음의 극복
IV. 감정개입의 극복
V. 구어적 의사소통과 비구어적 의사소통의 불일치 해결
VI. 불신의 극복
VII. 중복전달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의사소통장애의 극복방안
의사소통의 장애요인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두 단계를 거쳐야 한다. 첫 번째 단계는 장애요인의 본질이 무엇이며 어떤 형태의 것인지 파악하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실제로 그 장애요인을 극복하는 것이다. 다음은 앞서 언급한 제 장애요인을 극복하는 방안이다.
I. 지각차이의 극복
같은 내용을 두고 서로 다르게 느끼는 지각의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충분히 설명해야 하며, 가능한 한 대화를 나눌 당사자의 배경을 사전에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상황을 인지하고, 메시지의 내용이 애매할 때에는 타당한 정보가 고려되기 전에 섣불리 반응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물론 내용이 불명확할 때는 주저 없이 질문을 해야 한다.
II. 언어차이의 극복
언어의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단순하며 직설적이고 자연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이례적이거나 기술적인 부분의 진정한 의미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수신자가 중요한 개념을 확실히 이해했는지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달된 내용을 다시 한 번 되뇌게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용어를 다루어야 할 때는 그 용어에 익숙해지도록 사전에 훈련을 가하는 것이 좋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