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 e-토이즈의 마케팅 실폐사례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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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① e토이즈

② e토이즈의 마케팅 실수

③ e토이즈 몰락 원인

본문내용
- e토이즈는 월트 디즈니(Walt Disney)의 경영진이었던 토비 렌크(Toby Lenk)와 아이디어랩(Idealab!)의 창립자 빌 그로스(Bill Gross)가 1996년 설립한 온라인 아동 용품 판매 사이트였다.
- 원래 장난감 쇼핑 사이트로 출발한 e토이즈는 한때 아마존, 야후, e베이와 함께 가장 촉망 받는 닷컴 기업 중 하나로 꼽히기도 했다. e토이즈는 미국 전역에 인터넷 장난감 전문 매장이라는 브랜드를 구축하며 미국을 대표하는 장난감 판매 사이트라는 명성을 얻었다. 2000년 12월 PC 데이터 온라인 조사 결과에 따르면, e토이즈는 2000년 11월 한달 동안 48만 명 이상의 구매 고객을 끌어들이며 미국 전자 상거래 사이트 순위 7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브랜드의 명성만큼이나 e토이즈는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로 많은 각광을 받았다. e토이즈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CRM 기술을 도입하고 고객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했다. 또한, 사이트 내 다양하고 획기적인 상품 분류 방식을 도입해 많은 이들의 발길을 끌었다. e토이즈 사이트에서 고객들은 장난감의 가격, 주제, 나이, 취미, 심지어 아이의 장래 희망에 따라 원하는 장난감을 고를 수 있었고, 장난감을 산 뒤엔 원하는 제품 포장지까지 고를 수 있었다. 당시만 해도 이런 세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 상거래 기업은 드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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