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 e-토이즈의 마케팅 실폐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① e토이즈
② e토이즈의 마케팅 실수
③ e토이즈 몰락 원인
- 본문내용
-
- e토이즈는 월트 디즈니(Walt Disney)의 경영진이었던 토비 렌크(Toby Lenk)와 아이디어랩(Idealab!)의 창립자 빌 그로스(Bill Gross)가 1996년 설립한 온라인 아동 용품 판매 사이트였다.
- 원래 장난감 쇼핑 사이트로 출발한 e토이즈는 한때 아마존, 야후, e베이와 함께 가장 촉망 받는 닷컴 기업 중 하나로 꼽히기도 했다. e토이즈는 미국 전역에 인터넷 장난감 전문 매장이라는 브랜드를 구축하며 미국을 대표하는 장난감 판매 사이트라는 명성을 얻었다. 2000년 12월 PC 데이터 온라인 조사 결과에 따르면, e토이즈는 2000년 11월 한달 동안 48만 명 이상의 구매 고객을 끌어들이며 미국 전자 상거래 사이트 순위 7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브랜드의 명성만큼이나 e토이즈는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로 많은 각광을 받았다. e토이즈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CRM 기술을 도입하고 고객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했다. 또한, 사이트 내 다양하고 획기적인 상품 분류 방식을 도입해 많은 이들의 발길을 끌었다. e토이즈 사이트에서 고객들은 장난감의 가격, 주제, 나이, 취미, 심지어 아이의 장래 희망에 따라 원하는 장난감을 고를 수 있었고, 장난감을 산 뒤엔 원하는 제품 포장지까지 고를 수 있었다. 당시만 해도 이런 세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 상거래 기업은 드물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