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 빙그레의 매운콩라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빙그레'의 3C 분석
Ⅱ. STP STRATEGY‘빙그레의 매운콩라면’
Ⅲ. SWOT 분석
Ⅳ. 4Ps
Ⅴ. 결과
Ⅵ. 참고 기사 및 문헌
- 본문내용
-
⑴ Product
① 매운 맛과 고소한 맛을 결합
② 제 3세대 기름이라고 할 수 있는 콩기름으로 만들
③ 건강을 고려한 제품
⑵ Price
① 제품의 강점에 가치를 부여하기 위하여 경쟁 상품인 농심의 ‘신라면’보다 높은 가격 책 정(약 20~30원 비쌈)⇒ 480원 결정
② 초기 시장 진입 상태에서 대형 유통점에서 가격 할인과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였다.
③ 농심에서 뒤늦게 출시된 ‘콩라면’ 보다 저렴한 가격(약 20~30원 저렴)
⑶ Place
① 매운콩 신드롬 일으키기 전략으로 대형 유통점을 통해 Boom-up 일으키기 전략
② A급 소매점을 집중 공략
③ 모든 점포에 조기 입점하도록 하는 매매확보 전략
- 참고문헌
-
▶ www. naver. com(검색 사이트 네이버)와 마케팅 네이버 카페
▶ www. daum. net(검색 사이트 다음)과 마케팅 다음 카페
▶ www.happycampus.com(해피 캠퍼스)
▶www.msrkorea.co.kr/(마케팅 전략연구소)
▶www.studybusiness.com
▶www.nongshim.com(농심)
▶www.bing.co.kr/(빙그레)
자료평가
- comma***
(2015.11.28 13:40:55)
- 전체적인 내용이 좀 부실하며 결론이 빈약
- ny00***
(2012.05.01 23:59: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