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매너실무 - 미용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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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미용실
미용실의 정의
파마, 커트, 화장, 그 밖의 미용술을 베풀어 주로 여성의 용모, 두발, 외모 따위를 단정하고
아름답게 해 주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집. ≒미용소·미용실·미용원

최근 1년간 미용시장은 상당한 변화의 현상이 보여지고 있다.
많은 프랜차이즈 미용실 중심으로 기업형 미용실 브랜드가 출현하고 있고 다양한 형태의
사업이 전문적인 형태로 분화·전개되고 있다. 미용실의 서비스 메뉴도 더욱 전문화되고 다양해
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는 중심적인 방향이 있다. 이제 미용실도 더욱 고객과 시장 지향적인 사업활동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 즉 미용실이 마케팅 지향적 사업을 하게 됐다. 마케팅의 중심개념은 고객
과의 교환활동에 있으며 현재 동종 미용실 사이에서 그리고 가정용 두발제품을 판매하는 일반
소비시장과 같은 고객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상황 하에서 교환은 고객과의 ‘관계’로
주제를 확대하게 된다.
고객과의 관계를 통해 사업주체인 미용실은 지속적인 교환활동, 즉 매출을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마케팅 핵심을 이해하게 되면 사업활동의 주체인 미용실은 철저한 고객과
시장에 대한 통찰력과 전략적인 사고로 시장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이 기회를 통해 미용실은
포괄적 미용 서비스 판매를 시작해야 한다

온라인 서비스를 자체개발
하여 대형 포탈사이트와 홈
쇼핑과의 업무제휴.
각 매체에서 최초로 무형의
상품(헤어스타일상품권 형
태)을 판매개시함.
최초로 무형의 상품을 판매
라는 점에서 동종업계에서
물론이며, 경영의 새로운
획을 그어 많은 이목을 집중
시켰고, 바로 이어 벤처마케
팅 대상으로 떠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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