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매너실무 - 미용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미용실
미용실의 정의
파마, 커트, 화장, 그 밖의 미용술을 베풀어 주로 여성의 용모, 두발, 외모 따위를 단정하고
아름답게 해 주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집. ≒미용소·미용실·미용원
최근 1년간 미용시장은 상당한 변화의 현상이 보여지고 있다.
많은 프랜차이즈 미용실 중심으로 기업형 미용실 브랜드가 출현하고 있고 다양한 형태의
사업이 전문적인 형태로 분화·전개되고 있다. 미용실의 서비스 메뉴도 더욱 전문화되고 다양해
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는 중심적인 방향이 있다. 이제 미용실도 더욱 고객과 시장 지향적인 사업활동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 즉 미용실이 마케팅 지향적 사업을 하게 됐다. 마케팅의 중심개념은 고객
과의 교환활동에 있으며 현재 동종 미용실 사이에서 그리고 가정용 두발제품을 판매하는 일반
소비시장과 같은 고객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상황 하에서 교환은 고객과의 ‘관계’로
주제를 확대하게 된다.
고객과의 관계를 통해 사업주체인 미용실은 지속적인 교환활동, 즉 매출을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마케팅 핵심을 이해하게 되면 사업활동의 주체인 미용실은 철저한 고객과
시장에 대한 통찰력과 전략적인 사고로 시장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이 기회를 통해 미용실은
포괄적 미용 서비스 판매를 시작해야 한다
온라인 서비스를 자체개발
하여 대형 포탈사이트와 홈
쇼핑과의 업무제휴.
각 매체에서 최초로 무형의
상품(헤어스타일상품권 형
태)을 판매개시함.
최초로 무형의 상품을 판매
라는 점에서 동종업계에서
물론이며, 경영의 새로운
획을 그어 많은 이목을 집중
시켰고, 바로 이어 벤처마케
팅 대상으로 떠올랐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