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콜라보레이션 - 이준기 지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 기업의 존립과 관계, 사업의 경계를 근본적으로 변화
<사례>
①구글
링크된 횟수에 따라 가장 많은 사람들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이트가 좋은 정보를 갖고 있다는 가정 (사람들이 링크한 정보 활용)
②애플
사람들에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게 한 뒤 사용자들이 원하는 것을 선택해 다운로드 하도록 하는 방법(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
인터넷의 보편화와 스마트폰의 확산과 함께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는 경영, 사회, 경제 등 모든 분야로 확산
인터넷을 단순하게 적용했는가(1차 혁명) → 인터넷을 통해 새로운 모델 변화를 이끌어 완전히 새로운 가치를 창출했는가(2차 혁명)
기술에 있어서의 1차 혁명 모델과 2차 혁명 모델
단순 대체(1차 혁명)
(신기술이 만들어 지는 것. 방식은 변하지 않음)
변환의 시대(2차 혁명)
(그 기술이 우리의 삶, 환경, 문화, 시스템을 변화. 모델이나 방식의 변환)
<사례>
컴퓨터 – 초기 (단순 계산용. 1차 혁명),
40년 후 현재 (정보의 빠른 전달과 분석, 공유에 의한 효과 발견. 2차 혁명)
인터넷의 1차 혁명 - 초기 배너 광고 / 2차 혁명 - 구글의 검색 광고
→ it 기술 활용으로 지금까지 없는 가치를 창출하는 변화 모델들이 등장
(위키피디아, g마켓, 넷플릭스)
인터넷 시대에 새로이 나타나는 모델의 특징
- 서비스화(새로운 가치 제공), 외부 자원의 활용(새로운 혁신 방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