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콜라보레이션(비즈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부 오픈 콜라보레이션, 어떻게 비즈니스를 재시동했나
1장. 비즈니스의 성공 방식이 바뀌었다
1. 새로운 기술 개발을 통한 신제품 출시가 중요한 것이 아닌,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이 중요
2. 크라우드소싱, 웹 2.0, 집단지성, UCC, 위키노믹스 등 - 모두 인터넷을 통해 사람들의 집단적인 힘을 이용한다는 본질적인 속성을 갖고 있음
3
6장. 성공을 위한 제언
1. 플랫폼은 목적이 아니라 수단일 뿐이다
새로운 성공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기 위해서는 핵심 사업 내용이 먼저 정의되어야 한다. 즉, 오픈 콜라보레이션의 사업 모델, 참여 대상, 인센티브, 통제 방식의 순서로 방법론을 적용해야 한다. 핵심 사업 내용이 정해지면 그 핵심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아니면 그 핵심 사업을 이용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이 설계되어야 한다.
플랫폼을 통해 어떤 외부 자원을 경쟁 요소로 확보할 수 있는지를 고려하고, 그와 함께 집단의 외부 자원을 활용하는 방안을 생각해야 한다.
2. 서비스화와 디지털화가 미래 경쟁력이다
1) 디지털화는 모든 제품에 걸쳐 영향을 미침
2) 상품에만 초점을 맞출 것이 아니라 상품을 사용하는 환경을 고려한 상품 디자인이 필요
3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픈 콜라보레이션 - 이준기 지음
  • [오픈 콜라보레이션]
  • 오픈 콜라보레이션오픈 콜라보레이션1부 오픈 콜라보레이션, 어떻게 비즈니스를 재시동했나1장. 비즈니스의 성공 방식이 바뀌었다2장. 기술혁신이 가져온 두 번의 혁명3장. 인터넷과 집단지성의 활용2부 오픈 콜라보레이션 ,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가 4장. 오픈 콜라보레이션의 여덟 가지 모델5장. 오픈 콜라보레이션 모델의 디자인과 통제6장. 성공을 위한 제언3부 느낀 점오픈 콜라보레이션1부 오픈 콜라보레이션, 어떻게 비즈니스를 재시동했

  • [독서감상문] 오픈 콜라보레이션
  • 오픈 쿨라보레이션 모텔이 될 수 밖에 없는지를 소개했다. 또 오픈 콜라보레이션 모델인지도 설명했으며,특 별면 구성을 통해 “집단지겅을 이루는네 가지 방식”을 기술했다.기술의 2타 혁면 모델에서는 혁신적인 신술을 개발하는 것보다 가존 가술에 더하여 새로운 방시으로비즈니스에 접근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1부에서 다루는 기술혁신의 역사와 새로온 방식으로 변화 시도한 여러 기업들의 사레를 공해서 이런한 결론에 도달하고자 한다.4장에

  • 오픈 콜라보레이션 Open Collaboration
  • 오픈 컬래버레이션-독후감 -
  • 오픈 콜라보레이션1장 비즈니스의 성공 방식이 바뀌었다2장 기술혁신이 가져온 두 번의 혁명3장 인터넷과 집단지성의 활용4장 오픈 콜라보레이션의 여덟 가지 모델5장 오픈 콜라보레이션 모델의 디자인과 통제6장 성공을 위한 제언마치는 글오픈 콜라보레이션 – 목차세계 시장에서 선두적인 기업들의 공통점이란?-비즈니스 모델의 독창성을 가지고 있다.-독창성에 기반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했다.사례 1. 구글은 기존의 검색엔진 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