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콜라보레이션(비즈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부 오픈 콜라보레이션, 어떻게 비즈니스를 재시동했나
1장. 비즈니스의 성공 방식이 바뀌었다
1. 새로운 기술 개발을 통한 신제품 출시가 중요한 것이 아닌,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이 중요
2. 크라우드소싱, 웹 2.0, 집단지성, UCC, 위키노믹스 등 - 모두 인터넷을 통해 사람들의 집단적인 힘을 이용한다는 본질적인 속성을 갖고 있음
3
6장. 성공을 위한 제언
1. 플랫폼은 목적이 아니라 수단일 뿐이다
새로운 성공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기 위해서는 핵심 사업 내용이 먼저 정의되어야 한다. 즉, 오픈 콜라보레이션의 사업 모델, 참여 대상, 인센티브, 통제 방식의 순서로 방법론을 적용해야 한다. 핵심 사업 내용이 정해지면 그 핵심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아니면 그 핵심 사업을 이용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이 설계되어야 한다.
플랫폼을 통해 어떤 외부 자원을 경쟁 요소로 확보할 수 있는지를 고려하고, 그와 함께 집단의 외부 자원을 활용하는 방안을 생각해야 한다.
2. 서비스화와 디지털화가 미래 경쟁력이다
1) 디지털화는 모든 제품에 걸쳐 영향을 미침
2) 상품에만 초점을 맞출 것이 아니라 상품을 사용하는 환경을 고려한 상품 디자인이 필요
3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