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섹슈얼 소비와 크로스섹슈얼 심리요인 크로스젠더 마케팅 크로스젠더 스타마케팅 크로스 스킨족 양성성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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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반대가 끌리는 이유
성姓의 경계를 넘나드는 소비
CONTENTS
1. 주제선정이유
2. 등장 배경 및 용어정의
3. 사례로 살펴 본 크로스섹슈얼적 소비와 심리요인
4. 한계점 및 극복방안
5. 결론
1 주제선정이유
2000년대 이후부터 현재까지 주위에서 성역을 넘나드는 소비를 흔히 볼 수 있게 되었고,
특히 젊은 층에서 성별에 구분 없이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중요시 하고,
그에 따라 소비하는 현상을 보고 어떠한 심리 기제를 통해서 행동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2 크로스젠더 마케팅 등장 배경 및 용어정의
크로스 젠더 마케팅
■ 특정 성별이 주요 구매층으로 확고한 시장에서 반대 성별에 대한 마케팅을 확대하는 활동
■ 상품을 반대의 성으로 홍보하여 기존의 고객층에게 새로운 초점으로 상품을 접근하게 할 수 있고 나아가 더 많은 고객을 유입할 수 있는 방법
■ 성별에 따라 판매에 제약받던 제품을 홍보함에 있어서 주 고객의 성(性)과 다른 성의 모델을 기용하는 등 서로 다른 성에 홍보하는 마케팅 방법
■ 이외 관련 용어 남녀 공용 패션 유니섹스, 앤드로지너스룩 등
성별의 경계성에 대한 트렌드 변화과정
2 크로스젠더 마케팅 등장 배경 및 용어정의
■ 심리학자 칼 구스타브 융은 남성의 성격과 여성의 성격은 서로 여러 가지 점에서
유사하다고 주장
■ 남녀의 성 경계를 넘어서 남성들의 무의식 속에 잠재된 여성상을 외부로 표출하며
변화된 남성상을 보여주는 것
▶기업의 크로스젠더 스타마케팅으로 활용
■ 여성적인 코드를 가진 남성 연예인의 활동이 여성소비자에게 상당한 어필을 했음을
알 수 있음.
■ <왕의 남자> 이준기, 슈퍼주니어 김희철
2 크로스젠더 마케팅 등장 배경 및 용어정의
■ 여성적인 코드로의 외모를 지향하는 스타들이 등장하면서 여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화장,긴머리 스타일,슬림한 정장이나 스키니 진을 선호하는 남성들이 점점 증가
■ 대중매체와 tv광고를 통해 보여지는 새로운 유형의 남성상들은 유희사회의 욕망에 따라 재구성되고, 사회변화에 따라서 다른 유형으로 재생산, 지속적으로 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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