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경영 - 켄 블랜차드, 스펜서 존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켄 블랜차드, 스펜서 존슨의
[1분 경영]
목 차
1. 머리말
2. 1분 경영자
2.1 1분 목표설정
2.2 1분 칭찬
2.3 1분 질책
3. 1분 경영이 효과적인 이유
3.1 목표설정 효과
3.2 칭찬 효과
3.3 질책 효과
4. 1분 경영이 주는 선물
- 본문내용
-
<1>
1. 머리말
우리 두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그동안 의학과 행동 과학 분야에서 연구했던 결과를 이 짧은 책을 통해 이 책을 읽지 않은 저희 선박해양공학과 2학년 학우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이 책 ‘1분 경영’은 현명한 수많은 사람들로부터 배운 것과 우리 스스로 깨우친 것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저는 이러한 지식의 근원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고 저는 이 책을 우리 선박과 학우들이 이 책을 읽음으로써 지식을 얻고, 그것을 일상 업무 곧 졸업해서 나아갈 조선소라든지 여러 분야에 회사에 가서 일상 업무에서 실천하여 자신의 기반을 쌓으며 지낼 것이라고 믿습니다.
2. 유능한 1분 경영자
사람은 소홀히 한 채 성과에만 치중하는 경영자가 있었다. 사람들은 이들에게 ‘엄격한 경영자’라는 이름을 붙였다. 이런 경영자들의 상사는 그들을 훌륭하다고 평가했지만 부하 직원은 의견이 달랐다.
“자신을 어떤 유형의 경영자라고 생각하십니까?” 모든 상황을 장악하는 독재형 경영자, 빈틈없는 경영자 현실적인 경영자 등 그들의 목소리 속에서 결과에 대한 애착을 느낄 수가 있었다.
다음으로 조직에는 크게 공헌한 바가 없는데도 직원들로부터 신망을 받는 경영자가 있었다. 사람들은 이들을 ‘온화한 경영자’라고 부르기도 했다. 하지만 그 상사의 평가는 혹독했다. 다시 그들에게 똑같은 질문을 행했고 민주적인 경영자, 참여형 경영자, 인간적인 경영자 등의 대답이 돌아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과나 사람 둘 중 어느 하나에만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았다. 결과 중심 경영자는 독재라 칭하고 사람 중심의 경영자는 민주적이라 인식이 많았다. 이처럼 어느 한 곳에 치우치게 되면 부분적인 유능함만이 들어나는 반쪽짜리 경영자만 나타나게 된다. 사람들은 우리가 모두 알고 있는 진리를 써먹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우선 우리 모두는 자신에 대해서 스스로가 만족을 할 때에 좋은 결과가 나온다는 것은 스스로 사고를 할 수 있는 나이가 되면 모두가 깨우치고 있는 사실 중에 하나다. 그리고 나 자신이 이럴진데 다른 사람들도 나와는 똑같은 인간이니 당연히 자신들에게 만족을 할 때에 즉 스스로가 자신감을 갖도록 돕는 것이야 말로 우리가 일에 능률을 100%그 이상을 끌어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2.1 1분 목표 설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