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부산지역 놀이공원의 마케팅방안(광안리 미월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미월드 소개
Ⅱ. 상 황 분 석
1)시 장 분석
2)소비자 분석
3)경쟁사 분석
4)SWOT 분석

Ⅲ. 마케팅 전략
1)시장 세분화
2)포 지 셔 닝
3)마케팅 믹스

Ⅳ. 결 론

본문내용
요즘 광안리 상권의 변화로 전국적인 명성을 누렸던 광안리해수욕장 카페거리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상권으로 국한되고 있다. 도로 여건에 의한 상권 영향도 커보이는데 해변도로 4차로 확장으로 차량이 고속 질주하면서 카페촌과 백사장이 분리된데다가 건물의 슬럼화, 시설 재투자 미비가 젊은 층 유입을 저해해 카페거리를 침체 시킨 요인으로 분석된다. 그 중 제일 큰 요인은 광안대교의 건설로 인해 관광객들이 해운대로 바로 이동하여서 광안리의 관광객들이 많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인근에 비치필드 등 고급 카페 촌이 생겨나고 민락동 회 센터와 광안리 해수욕장이 연계되면서 점차 20~50대가 공존할 수 있는 가족거리로 탈바꿈할 수 있는 가능성도 엿보인다. 현재 남천동^광안리해수욕장 상권은 IMF 이후 거의 사라졌던 권리금이 조금씩 회복되고 로드샾 형태의 점포 입 점이 활성화되는 등 재생의 기미가 보이기 시작하고 있다. 특히 인근에 삼익비치, 뉴비치아파트 등 8천여세대의 아파트단지를 배후로 두고 있고, 용호동 LG메트로시티 등 대단지 의 소비층이 형성되어 과거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다.
참고문헌
1. 홍성태, 보이지 않는 뿌리, 박영사, 1999

2. 이종호, 광고관리론, 경문사, 2004

3. 안광호 외, 전략적 브랜드 관리, 학현사, 2004

4. http://www.meworld.co.kr/

5. http://www.fantasia.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설문지조사잘되어있네요, 하지만 마케팅믹스가 밋밋해요.
  • crysta***
    (2009.05.30 23:16:0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미월드라는 놀이공원의 현황 및 문제점, 그리고 장점 등이 정확하게 잘 조사되어있다.
    그러나 마케팅 방안에 있어서 좀 더 다양한 접근이 필요할 것 같다.
  • kts***
    (2005.12.07 15:08:38)
회원 추천자료
  • [관광자원론] 해안 스포츠
  • 공원 SWOT 분석3. 영종도 (1)현재 현황(2)개발계획(3)활성화 전략(4)오션파크(5)SWOT 분석4. 여수 (1)선정 배경 (2)여수시 환경 (3)여수시 해양 관광에 대한 SWOT 분석(4)활성화 방안 Ⅲ 결론1. 관광교통서비스 체계 개선2. 국내․외 해상관광항로 개설3. 해양유람관광산업 개발4. 지역축제의 국제화5. 남해안, 동해안 Night - Tour의 명소화와 특성화 거리 조성Ⅰ서론 관광산업은 지구촌 최대의 산업으로 많은 고용과 소득을 창출하는 미래형 산업이며 지식

  • [경영] 관광상품으로서의 송도해수욕장 개발 연구
  • 공원의 돌출형 지형으로 포위된 형세의 영향으로 조류유속은 13cm/sec 이내의 약한 조류를 나타내며, 광역의 흐름에 대하여 와류성 조류가 발달하고 있다. 낙조시의 유속이 우세하며 거북섬 연륙교사이로 흐르는 흐름이 대략 10cm/sec 정도로 해역의 유동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류의 방향은 창낙조 공히 해수욕장 내에서 시계방향으로 회전하는 형태를 보인다. 조위는 대조차 1.164m, 소조차 0.412m이다.(5) 파랑 부산지역의 동계에 주된

  • [마케팅리서치]영화관 입지분석
  • 미시 환경 조사1) 부산지역 극장의 변화와 분포80년대 부산지역의 극장분포를 보면 중구와 부산진구를 중심으로 동구, 동래구, 해운대구, 북구 등에 광범위하게 산재한 형태를 취하고 있었다.90년대 초반에 들어서는 소극장이 큰 폭으로 늘어났고, 개봉관이 다수 입지한 중구와 서면지역으로 집중되는 경향을 띠기 시작했다.90년대 중반 이후부터는 중구와 서면의 집중화 양상이 더욱 뚜렷해지고, 기타 지역 극장들의 도태현상이 가시화됐다. 90년대 말

  • [지방행정론] 지역축제에 관한 실태와 개선방안
  • 지역축제의 문제점Ⅳ. 정책제언 개선방안※ 첨부 1. 참고문헌2. 프로젝트 후 우리의 소감 I. 문제제기축제는 주로 종교적 배경에서 비롯된 것으로 이해되고 있는데, 개인이나 공동체에 특별한 의미가 있는 날이나 기간에 행하는 의식과 부수적인 행위들을 의미한다. 오늘날에는 종교적인 의미보다는 놀이나 휴가와 관련 적으로 널리 알려진 축제들은 대부분 자신들의 전통문화에 그 기원과 뿌리를 둔 경우가 많지만, 새로 생겨난 축제들도 대부분 해

  • [관광경영학] 부산시 관광자원의 실태와 미래
  • 부산시 관광자원의 실태와 미래목 차I. 국내관광의 현황1. 국내관광 동향2. 외래관광 및 국내관광 통계가. 외래관광나. 국내관광II. 부산관광의 현황1. 부산의 관광시장2. 부산의 관광산업과 교통3. 부산관광자원의 특징III. 연계방안1. 연계방안 제시별첨참고문헌I. 국내관광의 현황1. 관광동향가. 국내 관광동향1980년대 이후로 우리나라 관광정책의 목표는 국민 경제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국제관광과 국민관광의 균형적 발전을 통해 ‘경제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