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부산지역 놀이공원의 마케팅방안(광안리 미월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미월드 소개
Ⅱ. 상 황 분 석
1)시 장 분석
2)소비자 분석
3)경쟁사 분석
4)SWOT 분석
Ⅲ. 마케팅 전략
1)시장 세분화
2)포 지 셔 닝
3)마케팅 믹스
Ⅳ. 결 론
- 본문내용
-
요즘 광안리 상권의 변화로 전국적인 명성을 누렸던 광안리해수욕장 카페거리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상권으로 국한되고 있다. 도로 여건에 의한 상권 영향도 커보이는데 해변도로 4차로 확장으로 차량이 고속 질주하면서 카페촌과 백사장이 분리된데다가 건물의 슬럼화, 시설 재투자 미비가 젊은 층 유입을 저해해 카페거리를 침체 시킨 요인으로 분석된다. 그 중 제일 큰 요인은 광안대교의 건설로 인해 관광객들이 해운대로 바로 이동하여서 광안리의 관광객들이 많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인근에 비치필드 등 고급 카페 촌이 생겨나고 민락동 회 센터와 광안리 해수욕장이 연계되면서 점차 20~50대가 공존할 수 있는 가족거리로 탈바꿈할 수 있는 가능성도 엿보인다. 현재 남천동^광안리해수욕장 상권은 IMF 이후 거의 사라졌던 권리금이 조금씩 회복되고 로드샾 형태의 점포 입 점이 활성화되는 등 재생의 기미가 보이기 시작하고 있다. 특히 인근에 삼익비치, 뉴비치아파트 등 8천여세대의 아파트단지를 배후로 두고 있고, 용호동 LG메트로시티 등 대단지 의 소비층이 형성되어 과거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다.
- 참고문헌
-
1. 홍성태, 보이지 않는 뿌리, 박영사, 1999
2. 이종호, 광고관리론, 경문사, 2004
3. 안광호 외, 전략적 브랜드 관리, 학현사, 2004
4. http://www.meworld.co.kr/
5. http://www.fantasia.co.kr/
자료평가
- 설문지조사잘되어있네요, 하지만 마케팅믹스가 밋밋해요.
- crysta***
(2009.05.30 23:16:07)
- 미월드라는 놀이공원의 현황 및 문제점, 그리고 장점 등이 정확하게 잘 조사되어있다.
그러나 마케팅 방안에 있어서 좀 더 다양한 접근이 필요할 것 같다. - kts***
(2005.12.07 15:08: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