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관광상품으로서의 송도해수욕장 개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2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선정이유
Ⅱ. 본론
1. 송도 해수욕장 소개
2. 송도 해수욕장 개발사례
3. 현재 추진 중인 개발
4. 송도 해수욕장의 문제점
5. SWOT 분석
Ⅲ. 결론
1. 평가 및 방향 제시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선정이유
선진각국의 세계적으로 알려진 관광지들은 대부분 해양도시라는 특징이 있다. 이는 해양 관광 산업에서 핵심적 요소인 크루즈, 마리나 그리고 해변이라고 할 수 있는 해수욕장 들이 잘 개발되고 보존되어 해당 도시의 가장 중요한 관광 거점으로 활용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각국의 정부 단체나 민간 단체들은 해수욕장의 생명인 모래사장 보존, 해수욕장 해역수질 및 백사장 환경 개선, 관광객들의 교육을 통한 관광지 보존과 더불어 상품으로서의 해수욕장을 알리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으로 차별성 높고 지속 가능한 관광 기능 창출에 심혈을 쏟고 있다.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 쌓여 있는 지리적 이점으로 인하여 이는 매년 동해안, 서해안, 남해안에 입지해 있는 316개소 해수욕장의 이용객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등 해수욕장은 국내외 관광객들의 주요 여가 관광의 핵심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해수욕장을 보유하고 있는 전국의 지방 자치 단체들은 해수욕장을 해당지역의 핵심 관광거점으로 인식하여 해수욕장의 정비 및 운영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다.
그러나 해양관광의 특성상 계절적 영향을 특히 많이 받는 해수욕장은 여름철 7월에서 8월 말인 2개월 정도로 짧은 개장 기간으로 인해 일시적 이용에 그치고 있어 계절적 한계성을 극복하기 어려운데다가 연중 해수욕장을 관리할 수 있는 해수욕장 관리기구의 상설화 또는 상시적인 관리체제 구축이 어렵고, 성수기 시즌에 집중되는 관광객들의 해수욕장 이용 수요 증가에 따른 주차 공급 문제, 쓰레기 처리 문제 등이 매년 되풀이 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