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관광상품으로서의 송도해수욕장 개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2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이유

Ⅱ. 본론

1. 송도 해수욕장 소개

2. 송도 해수욕장 개발사례

3. 현재 추진 중인 개발

4. 송도 해수욕장의 문제점

5. SWOT 분석

Ⅲ. 결론
1. 평가 및 방향 제시
본문내용
Ⅰ. 서 론

1. 선정이유

선진각국의 세계적으로 알려진 관광지들은 대부분 해양도시라는 특징이 있다. 이는 해양 관광 산업에서 핵심적 요소인 크루즈, 마리나 그리고 해변이라고 할 수 있는 해수욕장 들이 잘 개발되고 보존되어 해당 도시의 가장 중요한 관광 거점으로 활용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각국의 정부 단체나 민간 단체들은 해수욕장의 생명인 모래사장 보존, 해수욕장 해역수질 및 백사장 환경 개선, 관광객들의 교육을 통한 관광지 보존과 더불어 상품으로서의 해수욕장을 알리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으로 차별성 높고 지속 가능한 관광 기능 창출에 심혈을 쏟고 있다.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 쌓여 있는 지리적 이점으로 인하여 이는 매년 동해안, 서해안, 남해안에 입지해 있는 316개소 해수욕장의 이용객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등 해수욕장은 국내외 관광객들의 주요 여가 관광의 핵심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해수욕장을 보유하고 있는 전국의 지방 자치 단체들은 해수욕장을 해당지역의 핵심 관광거점으로 인식하여 해수욕장의 정비 및 운영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다.
그러나 해양관광의 특성상 계절적 영향을 특히 많이 받는 해수욕장은 여름철 7월에서 8월 말인 2개월 정도로 짧은 개장 기간으로 인해 일시적 이용에 그치고 있어 계절적 한계성을 극복하기 어려운데다가 연중 해수욕장을 관리할 수 있는 해수욕장 관리기구의 상설화 또는 상시적인 관리체제 구축이 어렵고, 성수기 시즌에 집중되는 관광객들의 해수욕장 이용 수요 증가에 따른 주차 공급 문제, 쓰레기 처리 문제 등이 매년 되풀이 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관광4-마) 주요 관광 정책5. 부산 관광5-가) 부산 Inbound 현황5-나) 부산의 관광 산업5-나-1) 컨벤션 산업5-다-2) 의료관광산업5-다-3) 카지노 산업5-라) 부산 관광 상품5-라-1) 해운대 해수욕장5-라-2) 광안대교 불꽃 축제5-라-3) 핸드프린팅 거리5-라-4) 자갈치 어판장5-라-5) 보수동 책방 골목5-라-6) 달맞이 고개5-라-7) 남천동 벚꽃거리5-마) 부산 관광 정책6. 부산 관광의 문제점과 해결방안6-가) 부산 관광 산업의 문제점6-가-1) 관광자원 개발 미흡6-가-2)

  • [관광] 시티투어 사례, 장점 및 단점 해결방안 - 상품개발
  • 관광지, 시정현장 등을 순회하며 도시의 문화와 역사 및 관광지 등을 둘러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화 한 시내순환관광을 의미한다. 이는 도시 관광자의 관광편의를 도모하고 도시 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다 양한 도시 관광자원을 이용한 관광 상품의 개발과 관광행위를 촉진시키는 문화관광의 한 형태인 도시 관광의 핵심수단으로써 개인 여행자의 여행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대안이 된다(서울시정개발연구원,1995).Ⅱ. 시티투어의 구성 요인

  • [도시관광론] 인천시의 관광매력적요소와 인천관광발전을 위한 전략
  • 인천시의 관광매력적요소와 인천관광발전을 위한 전략目 次I,서론 1.인천시 개괄2.주요 사업 실적 및 향후 관광 부분 사업 추진 계획3.연구목적 및 연구방향II.인천의 관광자원과 발전 방향1. 지역자원1)차이나 타운2)관광매력물로서의 특징 및 효과3)전망4)그 외 지역자원-박물관, 테마공원, 산업관광, 미술관2. 컨벤션 산업 관련1)송도 신도시 컨벤션센터2)관광매력물로서의 특징 및 효과3)인천시의 향후 방안4)기타(외자유치)3. 문화 예술 스포

  •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
  • 관광기업의 재무 부문관리자는 마케팅 계획 수립을 위한 자금의 조달 가능성 및 운영에 관심을 높을 것이며, 연구개발부서 관리자들은 안전하고 매력적인 리조트를 설계하는 문제에 호텔 경영에서 관심을 집중한다. 구매부서에서는 예측된 고객수만큼의 식사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원료 및 소재를 충분히 확보하는데 관심이 있어야 하며 고객서비스 부서는 충분한 고객서비스 능력과 노동력을 확보하고 상품제공목표를 달성하는 데 책임을

  • [문화산업] 지방문화산업단지의 효율적 조성방안 -광명시 음악밸리를 중심으로-
  • 개발하여 상품화하고 있다. 문화를 통해서 주민의 정서적 측면뿐 아니라 지역경제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문화산업단지조성의 필요성을 살펴보고 광명 첨단음악문화산업단지 조성을 전제로 하며 음반산업의 특성상 주 소비자층이 될 광명시 청소년층의 문화수요에 대한 욕구 등을 반영하고자 한다. 또한 적절한 음반밸리의 운영의 소프트웨어를 조사하여 광명시에 거주하는 청소년 뿐만 아니라 광명시 일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