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아마존닷컴 경영정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 과제 1.
Five Force Model을 이용하여 도서판매 산업 매력도 분석.
1. Rivalry among existing competitors
2. Treat of new entrants
3. Threat of substitue products and services
4. Bargaining power of buyers
5. Bargaining power of supplier
6. 분석을 마치며
연구과제 2.
B&N과 Amazon.com 10년 후 위치에 대한 의견.
Amazon.com과 BN.com의 가능성
연구과제 3.
Amazon.com이 Online 서점으로 남아야 하는지에 대한 의견.
* 사업 다각화의 단점
* Amzon.com의 선택
연구과제 4.
Amazon.com은 정보기술의 전략적 우위를 어떻게 활용하였는가?
* 아마존의 기술력
* 기술력의 활용

본문내용
▶ 시장에 진입한 기업 간의 경쟁
마이클 포터는 먼저 현재 이미 시장에 진입해있는 기업들의 경쟁의 정도를 통해 그 산업의 매력도를 분석하였다. 그러한 경쟁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서 시장의 성숙한 정도, 기업이 시장에 진출하고 나감에 있어 드는 고정간접비의 정도, 진입 장벽, 제품의 차별성, 마지막으로 경쟁하고 있는 기업의 수로서 파악하였다. 산업이 완만하게 성장하거나 성장을 멈출 경우 경쟁이 치열해 지는데 그 이유는 다른 기업의 시장을 잠식하여야만 성장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높은 고정비나 재고비용은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 경쟁을 치열하게 만든다. 그리고 기술 및 자본에 대한 진입장벽이 없을수록 경쟁은 치열해지는데 이는 경쟁자간 아무런 차별화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러한 마이클 포터의 분석을 바탕으로 이를 도서 판매 산업에 적용하여 보면 우선 도서 판매 산업은 신규 시장이 아니며 이미 더 이상의 성장은 기대하기 어렵다. 책을 읽지 않던 사람들이 갑자기 책을 읽기 시작하고 그것이 수요의 급격한 증대를 가져오기를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것이다. 더욱이 인터넷 미디어의 발달로 향후 책에 대한 수요는 지금보다 오히려 감소할 수도 있다. 따라서 이미 시장에 진입해 있는 기업은 서로의 시장을 잠식해야만 한다. 이미 성숙단계인 시장에서는 포터가 말했던 것처럼 시장 진입자들 간에 높은 경쟁을 야기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클라우드 컴퓨팅과 아마존기업
  • 아마존 SQS의 메시지는 대기열 상태로 존재하여 센터 및 서버 저장프로그램에 저장되어 메시지가 분실될 가능성이 없다. 또한 메시지를 작성, 설계하고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메시지 수가 무제한으로 설정되어 있다. Amazon Simple DB간단한 웹 서비스를 생성하고 쉽게 여러 개의 데이터 집합을 쿼리, 데이터를 저장하고 결과를 도출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데이터가 자동으로 쉽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자동으로 색인이 생

  • [경영정보] 세븐일레븐 아마존 사례분석
  • MIS IN ACTIONAmazon.com, eBey, Yahoo! 쇼핑에서 iPod nano를 검색해라. 이 사이트에서 쇼핑 경험을 비교하고 다음 질문에 답하라.1. 각 사이트가 제공하는 제품정보와 판매업자의 신뢰성에 관한 정보를 평가하라.각 사이트가 제공하는 제품정보Amazon.comeBeyYahoo! 쇼핑사양정보매우양호양호양호상품구색 및 재고상태양호매우양호미흡WARRANTY양호양호양호고객만족도보통양호매우양호서비스 양호양호매우양호* 본 자료는 제가 주관적으로 평가한 점

  • [경영정보시스템] MIS의 분석 및 정보시스템 도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 목 차 -Ⅰ. 서 론Ⅱ. 정보시스템 및 경영정보시스템1. 정보 시스템2. 경영정보시스템 - MIS經營情報,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3. MIS4. 경영정보시스템의 발전과정Ⅲ. 경영정보 시스템의 구조1. MIS의 기능구조2. 기술자원에 의한 MIS 구조3. 종합시스템으로서의 MIS구조Ⅳ. 정보시스템의 운영요소Ⅴ. 정보시스템 계획1. 전략적 정보시스템 계획 : 정보시스템의 목적 결정2. 장기 정보시스템 계획 : 미래의 정보수요 및 시스템 결정3. 중기 정보시스템 계

  • 아마존 닷컴 (전략을 소폭 수정한 인터넷 거인)
  • 시작현재 구글베이스, 구글 체크아웃*5. MIS IN ACTION아마존.com이베이야후*6. 사례연구 4 – 토론 아마존이 계속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끊임 없는 비즈니스 전략 수정을 통해서 다른 업체들에 비해 경쟁우위를 높이고 고객들에게 큰 만족을 제공하게 되어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신규 진입세력들에 진입 장벽을 높이게 되어 아마존은 계속 성장할 것이다.*출처네이버 지식인다음 블로그아마존 닷컴경영정보학원론 교재이베이&야후

  • [경영정보] MIS를 통한 의류 쇼핑몰의 고객 만족도 증대방안(남성의류 쇼핑몰 간지나라를 중심으로)
  • 정보에 대해서 수시로 바꿀 용의가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정보의 유연성을 확보하여 고급정보를 유지할 수 있다면 간지나라와 같은 쇼핑몰 역시 충분히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6. 참고문헌 & 사이트간지나라 (http://www.ganzinara.co.kr)비즈니스정보시스템(생능출판사)페이팔 (http://www.paypal.com)아마존닷컴 (www.amazon.com)구글 이미지검색목 차1. 대상 선정 배경2. ‘간지나라’의 현 문제점- 고객의 관점- 기업의 관점- 배송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