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LG전자 GSCM mis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G전자 현황 및 주요 사업

산업분석
(일반적 특성, SWOT, 5 forces model)

LG GSCM의 특징과 효과

과제 및 시사점
본문내용
거시환경분석
- 시장의 규모 & 성장단계

시장의 규모
국내 제 1의 산업( 수출 36.1%, 생산 24.0%)
국내 저자산업의 사업체 7,955개사
- 대기업(136개사)이 생산의 51%, 수출의 83%

- SWOT 분석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통해
구축한 LG의
다국적 기업 이미지

세계 각국들의
다국적 기업에 대한
투자 유치전 활발
전자 산업 진출에 따른
관련 후속 사업 진출 유리

다른 다국적 기업들의
무한 경쟁에 따른 강력한 도전
규모의 경제실현에 있어서
한번 밀리면 영원히 밀릴 위험


GSCM 도입 배경과 목적
황소채찍효과(Bullwhip Effect) 발생 ⇒ Reduce Bullwhip Effect
재고량 증가 ⇒ Reduce inventory
생산에서 소비자 배달에 이르는 시간(Lead Time)의 증가
⇒ Reduce Lead time
본사와 협력 업체, 그리고 최종 소비자간의 정보 오류발생
⇒ Reduce Information error
공급망의 문제 발생시 신속 대처 불가능
⇒ Early warning for problems(조기 문제 경보 및 해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SCM] FTA와 GSCM전략
  • 시스템을 바탕으로 상세히 사용자 매뉴얼을 작성6)Test(평가)정보의 정확한 전송 확인,소요시간 ,data량 등을 시험 7) Production(생산)정보가 정상으로 전송 되었을시 정식으로 가동 시도 성공적인 GSCM도입요인충분한기반조직형성최고경영진의지원팀의단결력조직의준비성충분한 기술적 설계명확한업무의이해LG전자의 GSCM현황과 도입 효과 GSCM도입 후 부문별 비용감소*4.FTA와 GSCM전략FTAGSCMFTA의 체결이늘어나면서 우리나라와 체결국가간 상품,

  • [POS활용]POS시스템 활용사례 및 개선방안
  • 시스템 ▶ 현대포스시스템, POS시스템 일본에 수출현대포스시스템(대표 윤장진)이 백화점에서 사용할수 있는 무선POS용 소프트웨어를 일 본에 수출했다. ③ UNITEL MIS 동호회 ▶ 올해부터는 TV수상기 등 5백49개 품목은 제품 출하때 의무적으로 바코드(공통상품코 드)를 표기해야한다. ▶ 유통시장 개방으로 국내 업체간의 유통정보화 구축이 시급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상당 수의 업체들이 EDI(전자문서교환)나 VAN(부가가치통신망) 등에 대해 모르고 있

  • [POS활용]POS시스템 활용사례 및 개선방안
  • REPORT( POS사례 )조 명 : 조 원 : 목 차Ⅰ. 서론1. POS의 개략2. 주요기능3. 표준적 구성Ⅱ. 본론1. 성 공 사 례① 금강제화그룹 MIS 구축② 잎담배 수매 관리 전산화③ LG패션 POS 시스템④ 현 대 백 화 점2. 금전등록기의 문제점3. POS시스템의 특징4. POS데이터의 특징5. SWOT 분석 6. POS 관련 정보① 전자신문② 현대포스시스템③ UNITEL MIS 동호회Ⅲ. 결론 개선방향 및 종합의견Ⅰ서론1. POS시스템의 개요POS란 Point of Sale의 약자로 POS이라고도 하며,

  • [경영정보] EIS- LG전자의 중역정보시스템사례와 타회사의 EIS `IPO` 예시
  • 5조 EIS 발표LG전자 EIS(중역정보시스템)의 도입 사례와IPO 예시 (타회사&삼양사 자료)*************** 목차 ***************1. 도입 배경2. EIS(중역정보시스템)의 도입 4단계3. IPO 예시 (타회사&삼양사 자료)4. 도입효과5. 문제점6. EIS의 앞으로의 방향1. LG전자의 EIS 도입 배경전산추진위원회 발족 - MIS의 구축(1983)경영보고 온라인 체계 구축 결의임원실에 터미널을 설치 - EIS의 효시 전산 중장기 종합화 계획 – 시스템의 통합M 종합계획 - 분산집중방식STM으로

  • [경영정보] EIS- LG전자의 중역정보시스템사례와 타회사의 EIS `IPO` 예시
  • -EIS; LG전자의 중역정보시스템 사례와 타회사의 EIS ‘IPO’ 예시-****************** 목차 ******************1. 구축 연혁2. EIS(중역정보시스템)의 도입 4단계3. IPO 예시 (타회사 자료)4. 도입효과5. 문제점6. EIS의 앞으로의 방향7. 용어정리8. 자료출처 1. 구축 연혁 (1) 전산추진위원회 발족 (1983년 1월) - 주요 목적 : MIS의 구축 하니엘 DPS 6 및 마이티 PC의 조기 실용화 사내 마이티 보급 및 사무자동화 추진 (2) 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