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LG전자 GSCM mis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7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LG전자 현황 및 주요 사업
산업분석
(일반적 특성, SWOT, 5 forces model)
LG GSCM의 특징과 효과
과제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거시환경분석
- 시장의 규모 & 성장단계
시장의 규모
국내 제 1의 산업( 수출 36.1%, 생산 24.0%)
국내 저자산업의 사업체 7,955개사
- 대기업(136개사)이 생산의 51%, 수출의 83%
- SWOT 분석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통해
구축한 LG의
다국적 기업 이미지
세계 각국들의
다국적 기업에 대한
투자 유치전 활발
전자 산업 진출에 따른
관련 후속 사업 진출 유리
다른 다국적 기업들의
무한 경쟁에 따른 강력한 도전
규모의 경제실현에 있어서
한번 밀리면 영원히 밀릴 위험
GSCM 도입 배경과 목적
황소채찍효과(Bullwhip Effect) 발생 ⇒ Reduce Bullwhip Effect
재고량 증가 ⇒ Reduce inventory
생산에서 소비자 배달에 이르는 시간(Lead Time)의 증가
⇒ Reduce Lead time
본사와 협력 업체, 그리고 최종 소비자간의 정보 오류발생
⇒ Reduce Information error
공급망의 문제 발생시 신속 대처 불가능
⇒ Early warning for problems(조기 문제 경보 및 해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