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연예인누드집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불황의 연예계
2). 성현아 이전의 ‘돈 안되는’ 누드 서비스
3). 성현아 이후의 ‘돈 되는’ 누드 서비스
Ⅱ. 상황분석
1). 외부환경분석
⑴. 사회/문화적인 변화
⑵. 기술적인 변화
2). 시장분석
⑴. 업계 특징 분석
⑵. 소비트렌드 분석
⑶. 국내시장 전략집단별 분석
3). 내부분석-이혜영의 swot분석
Ⅲ. 마케팅 믹스 전략
1). price
2). product
3). place
4). promotion
Ⅳ. 결론 및 전망
- 본문내용
-
Ⅰ. 서론
1). 불황의 연예계
1997년의 이른바 IMF사태 이후 한국의 경제 불황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그런 경기 불황은 연예 엔터테인먼트 사업에도 큰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신인급 연예인들이나 한물간 연예인들은 좀처럼 TV에 나올 기회가 오지 않았고, 출연료가 고작 20만원 정도인 예능 프로그램에 나오기 위해서 담당 PD에게 로비를 하는 등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게 되었다.
예를 들면 최근 TV에 자주 나오는 김종국을 들어본다면 가요 프로그램 보다는 ‘자신의 이미지를 깎아먹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더 자주 볼 수 있을 정도로 그만큼 자기PR에 힘쓰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만큼 스타급 연예인이라도 성공을 보장하는 시대는 지났으며 심각한 사회불황은 연예계에도 불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성현아 이전의 ‘돈 안되는’ 누드 서비스
그동안 비교적 보수적인 한국 사회에서 누드집을 낸다는 것은 사실상 ‘자살행위’라고 볼 수
있었다.
한국에서 잘 알려진 연예인이 누드집을 내기 시작한 것은 1993년에 누드집을 냈던 유연실이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유연실의 누드집 ‘이브의 초상’은 총 18컷으로 일본의 미야자와 리에가 누드집 ‘산타페’를 발간해 대대적인 성공을 거두자 국내 한 업체가 제안, 이뤄지게 되었다. 계약금 5000만원에 인세 장당 200원이라는 파격적 조건에 사인을 함으로써 1992년 연예인 최초의 누드집이 탄생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