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기 마케팅] 튀는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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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10.1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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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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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전례없는 불확실성의 시대에 우수성은 존재하지 않는다
2.본론-▶튀는 아이디어로 성공한 못말리는 이발병
▶남성헤어컷 전문점 이발병 key point
▶마일리지 시스템
▶사업전략
3.결론-혼란위의 번영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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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10일 중앙경제신문에 이런 기사가 났다. 피아노 업계 최악의 불황... 영창악기의 경영악화로 삼익악기는 영창악기를 인수하게 되었다. 하지만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독과점이 우려되 소비자 피해 가능성이 커다고 보고 영창악기 지분을 1년내에 모두 처분할 것을 요구했다. 이같은 공정위의 결정에 대해 업계는 기업현실을 무시한 탁상행정의 표본이라고 지적했다. 도산위기에 빠진 기업을 인수해 경쟁력 있는 규모로 덩치를 키우는 것은 M&A의 기본 목적일뿐 아니라 산업구조조정의 자연스러운 과정인데 공정위가 시장 점유율이라는 숫자에 집착해 무리한 결정을 내렸다는 것이다. 악기업계는 또 M&A를 통한 국내간판기업의 탄생을 막으면 야마하 등 외국의 대형악기업체와의 경쟁에서 밀릴 수밖에 없다는 걱정도 나오고 있으며 소송등 법적 대응에 나선다는 기사였다. 무엇이 옳은 선택인지 정답인지 결과를 쉽계 예측할 수가 없다. 세계적인 우수기업이라는 IMB도 1979년에 파산된 것으로 간주 되었으나 1892년에는 최상의 전성기를, 그리고 1986년에는 또 다시 쇠퇴기를 맞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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