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보론] 특1급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 현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범위
Ⅱ. 이론적 배경
ⅰ. 호텔 - 호텔의 정의
1. 호텔의 특성
2. 한국 현대 호텔의 발전 과정
3. 호텔의 현황과 순위
ⅱ. 인터넷 홈페이지
1. 인터넷 홈페이지의 정의
2. 인터넷 홈페이지의 목적 및 기능과 장단점
ⅲ.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활용
1. 호텔 인터넷 홈페이지 현황
(1) 미국
(2) 한국
2. 호텔 인터넷 예약률
Ⅲ. 특 1급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현황 분석
- 각 호텔의 항목별 점수채점표
1. Shilla Hotel
2. Sheraton Walker Hill Hotel
3. Sheraton Chicago Hotel
4. 3개 호텔의 전반적인 특성 비교&분석
(1) 매출과 웹상의 마케팅 비교
(2) 각 호텔 고객서비스 차원에서의 메일 답변 비교
5. 평가 및 개선방안
Ⅳ. 결론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컴퓨터의 보급과 인터넷의 활성화로 인해 인터넷 사용자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고,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해 홍보와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른바, e-Business를 통해 기업들은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과 접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마케팅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공간을 통해 수행되는 모든 마케팅 관련 활동을 말한다. 인터넷 마케팅이 기존 마케팅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상호작용성이 강하다는 것이다. 아울러 인터넷과 네트워크 기술 기반 위에서 존재하는 가상공동체를 대상 시장으로 삼고 있다는 점이다.
☆★ 관광마케팅 ☆★ /26
웹사이트에서 마케팅은 상업성과 비상업성을 떠나서 필수적이고 중요한 요소이다. 돈과 인력만 풍부하면 누구나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겠지만, 현실은 돈과 인력을 풍부하게 지원해주지는 않는다. 최소의 비용과 최소 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두는 것이 바로 웹사이트에서의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지침일 것이다.
시장을 형성하고, 형성된 시장을 분석 및 관리하고, 보다 충성도 높은 시장으로 전환시키고, 다양한 기법과 기능을 동원해 시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가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1위 웹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 상위 웹사이트는 시각적으로 잘 꾸미고, 좋은 콘텐츠를 확보하여 제공하고 있다고 해서 쉽게 얻어지는 자리가 아니다. 이미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알겠지만, 마케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절대 상위 웹사이트가 될 수 없다는 것은 진리 중의 진리이다.
- 참고문헌
-
권오영, <고객을 사로잡는 DB 마케팅 전략>, 주간경제, 431호
김충호, <호텔경영학>, 형설출판사, 1996
예종석 외, <인터넷 시대의 마케팅 전략기획>, 한언, 2001
원융희, <최신 호텔학의 이해>, 백산출판사, 2003
이기문,, 2000
임언석, <고객중심의 인터넷 마케팅>, 마케팅전략연구소
최권석, <호텔마케팅의 전략방안에 대한 연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황현선, <통합적 인터넷 마케팅>, 동방미디어, 2001
<월간 호텔&레스토랑>, (주)에이치알, 2005
http://www.sheratonchicago.com/
http://www.walkerhill.co.kr/
http://www.shilla.net/
http://www.kctpi.re.kr/
자료평가
- ^^유익한 정보..
- kimkyoung***
(2007.06.14 18:05:25)
- ..
- daizy0***
(2006.04.25 15:14: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