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보론] 특1급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 현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범위

Ⅱ. 이론적 배경
ⅰ. 호텔 - 호텔의 정의
1. 호텔의 특성
2. 한국 현대 호텔의 발전 과정
3. 호텔의 현황과 순위
ⅱ. 인터넷 홈페이지
1. 인터넷 홈페이지의 정의
2. 인터넷 홈페이지의 목적 및 기능과 장단점
ⅲ.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활용
1. 호텔 인터넷 홈페이지 현황
(1) 미국
(2) 한국
2. 호텔 인터넷 예약률

Ⅲ. 특 1급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현황 분석
- 각 호텔의 항목별 점수채점표
1. Shilla Hotel
2. Sheraton Walker Hill Hotel
3. Sheraton Chicago Hotel
4. 3개 호텔의 전반적인 특성 비교&분석
(1) 매출과 웹상의 마케팅 비교
(2) 각 호텔 고객서비스 차원에서의 메일 답변 비교
5. 평가 및 개선방안

Ⅳ. 결론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컴퓨터의 보급과 인터넷의 활성화로 인해 인터넷 사용자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고,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해 홍보와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른바, e-Business를 통해 기업들은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과 접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마케팅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공간을 통해 수행되는 모든 마케팅 관련 활동을 말한다. 인터넷 마케팅이 기존 마케팅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상호작용성이 강하다는 것이다. 아울러 인터넷과 네트워크 기술 기반 위에서 존재하는 가상공동체를 대상 시장으로 삼고 있다는 점이다.
☆★ 관광마케팅 ☆★ /26
웹사이트에서 마케팅은 상업성과 비상업성을 떠나서 필수적이고 중요한 요소이다. 돈과 인력만 풍부하면 누구나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겠지만, 현실은 돈과 인력을 풍부하게 지원해주지는 않는다. 최소의 비용과 최소 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두는 것이 바로 웹사이트에서의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지침일 것이다.
시장을 형성하고, 형성된 시장을 분석 및 관리하고, 보다 충성도 높은 시장으로 전환시키고, 다양한 기법과 기능을 동원해 시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가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1위 웹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 상위 웹사이트는 시각적으로 잘 꾸미고, 좋은 콘텐츠를 확보하여 제공하고 있다고 해서 쉽게 얻어지는 자리가 아니다. 이미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알겠지만, 마케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절대 상위 웹사이트가 될 수 없다는 것은 진리 중의 진리이다.
참고문헌
권오영, <고객을 사로잡는 DB 마케팅 전략>, 주간경제, 431호
김충호, <호텔경영학>, 형설출판사, 1996
예종석 외, <인터넷 시대의 마케팅 전략기획>, 한언, 2001
원융희, <최신 호텔학의 이해>, 백산출판사, 2003
이기문, , 2000
임언석, <고객중심의 인터넷 마케팅>, 마케팅전략연구소
최권석, <호텔마케팅의 전략방안에 대한 연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황현선, <통합적 인터넷 마케팅>, 동방미디어, 2001
<월간 호텔&레스토랑>, (주)에이치알, 2005
http://www.sheratonchicago.com/
http://www.walkerhill.co.kr/
http://www.shilla.net/
http://www.kctpi.re.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익한 정보..
  • kimkyoung***
    (2007.06.14 18:05:2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daizy0***
    (2006.04.25 15:14:51)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외식업체와 호텔업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호텔의 세계명문 호텔화`라는 기업이념과도 잘 부합되고 있다.3) 호텔 인터넷 마케팅의 선두주자1995년 국내 독립호텔로는 최초로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호텔 인터넷 마케팅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2000년 4월에는 ꡐ아이신라닷컴ꡑ 이라는 포털 사이트도 개설하여 E-비지니스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도 했다. 이 사이트의 주요 서비스로는 문화정보와 기호품 및 희귀식 자재에 대한 정보제공, 쇼핑몰 운영, 국제 매너를 익힐 수 있는 사이버 에너스쿨운영,

  • [경영전략] 롯데호텔의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분석
  • 분석1. 가치 사슬2. 핵심 역량 분석표Ⅶ. 전략도출1. SWOT 분석 2. 전략별 우선순위3. 도출된 전략과 내. 외부 환경과의 상관관계Ⅷ. 결론- 최종전략 및 실행방안Ⅸ. 참고문헌Ⅰ. Mission Statement사랑, 자유, 풍요의 꿈을 실현하는 호텔. 1)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최고의 호텔리어가 된다.2) 고객으로부터 신뢰 받는 프로로서의 자부심과 열정을 잊지 않는다.3) 고객보다 앞선 행동과 밝은 미소로 세계 최고의 롯데호텔을 만든다.Ⅱ. 기업 현황 1. 기본 현

  • [호텔마케팅전략]워커힐의 마케팅계획 수립
  • 론1현황분석1호텔상품분석1호텔조직5인터넷홈페이지분석5경쟁자분석

  • [호텔경영론] 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 조사
  • 호텔 홈페이지 참조. -조사의 중점 :하얏트호텔에 대한 독자적인 운영방침 및 그랜드 하얏트에 대하여,현재 배우고 있는 식.음료부 계통에 중점을 둠(하얏트호텔의 양식당)-하얏트 호텔(그랜드 하얏트 서울) -현장조사 후, 이론&실무와의 차이점 도출-서울 Grand Hyatt 호텔의 성공 요인-국내 호텔위탁경영의 새로운 방향-세계 6대 호텔 그룹들의 브랜드 현황 및 경영분석-느낀점HY

  • [호텔경영론] 쉐라톤워커힐호텔 분석
  • 호텔’ 에 대한 연구를 통해 호텔 산업의 미래를 전망해보고 장래 조사기업에 진출 여부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고자 한다. 2. 연구방법2003년도까지 발표된 석 박사 학위논문 과 워커힐에 관련된 호텔 기업에 관한 책자, 쉐라톤 워커힐 홈페이지를 비롯한 관련 인터넷사이트를 바탕으로 참고하여 본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Ⅱ. 본 론 1. 브랜드 명쉐라톤 워커힐 호텔 (Sheraton Walker Hill Hotel)2. 사업장 소재지쉐라톤 워커힐 호텔은 앞으로는 한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