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클레임론] 대리점계약과 판매점계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리점 계약과 판매점 계약

대리점 계약과 판매점계약의 의미

연 구 사 항
- 상품의 판로확대를 위한 가능한 방법들
- 대리점 계약과 판매점 계약의 비교

사 례 연 구

결 론
본문내용
대리점 계약과 판매점 계약

판정요지
신청인은 피신청인과 피신청인이 제조하는 화장품 등을 수입하여 홍콩 및 마카오에서 독점적으로 판매하는 권리를 부여받기로하는 1년 계약기간의 독점대리점계약을 체결
계약이 장기간 존속할 것을 신뢰. 많은 비용을 투자하여 획기적인 판매증가를 보여 오던 중, 피신청인이 계약불이행사유도 없는데 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통고하여 신청인이 입은 향후 10년간 기대이익상당의 손해배상 및 피신청인으로부터 신청인이 구매한 미판매 재고상품의 대금지급을 청구
피신청인은 신청인의 계약상 의무불이행 및 계약상 일방당사자의 해지권이 유보되어 있으므로 위 계약의 해지는 적법하다고 주장


판정이유의 요지
당사자간 대리점 계약 체결 및 해지사실
홍콩에 소재하는 신청인이 1984. 10. 1. 한국기업인 피신청인과 피신청인이 제조하는 화장품 등을 수입하여 홍콩 및 마카오에서 독점적으로 판매하는 권리를 부여받기로 하는 독점대리점 계약(이하 "이 사건 계약"이라고 한다)을 체결한 사실 및 1995. 2. 18. 피신청인이 신청인에게 이 사건 계약의 해지를 등기우편으로 통고한 사실은 당사자 사이에 다툼이 없다.

이 사건 분쟁의 준거법
이 사건 계약서에는 이 사건 계약에 적용할 준거법에 관한 합의가 포함되어 있지 아니하나 당사자들이 대한민국법을 이 사건 분쟁에 적용함에 이의가 없으므로 본 중재인들은 이 사건 분쟁을 대한민국법에 의거하여 판단하기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박카스의 해외 진출 사례
  • Ⅰ. 서 론 1. 제품선정의 계기우리나라에는 수많은 피로회복제, 자양강장제, 숙취해소제 등의 의약품이 있고, 매년 새로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것은 예로부터 몸의 건강을 제1의 덕목으로 생각하는 한국인의 성향을 나타내는 것이라 볼 수 있는데, 이 많은 제품들 중에서 단연 독보적이라 할 수 있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박카스’이다. 나이를 막론하고 한국 사람들에게‘박카스’란 전혀 생소한 단어가 아니다.

  • [조직구조론] P&G 조직구조분석
  • 약간 높은 불확실성을 가진다고 할 수 있겠다.조직의 형태 : 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은 경우, 불확실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조직은 유기적으로 설계되어야 한다. 유기적 구조를 가진 조직은 작업의 분업화가 낮고 의사소통은 명령이나 지시가 아니라 충고나 자문으로 이루어진다. 권한이 조직의 최고경영자에게 집중해 있는 기계적 구조와 달리 능력과 기술을 가진 곳에서 권한을 담당하고, 토론이나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 갈등을 해결한다. 또한 정

  • [인터넷무역]인터넷 무역활성화를 위한 과제와 대응방안
  • 약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나중에 종종 문제가 된다.(2)계약의 성립매도인이 발송한 카탈로그, 견본 및 가격표를 보고 매수인이 품질, 수량, 선적기일 등의 제 거래조건에 관하여 문의를 해오게 되는데 이를 문의 또는 조회장이라고 한다. 이 조회장을 받으면 매도인은 제 거래조건을 제시하고 계약을 신청할 때 이를 매도청약이라 한다. 원래 오퍼란 물품매도확약서이며 이를 발행하는 오퍼상을 갑류무역대리업자 또는 물품매도확약서발행업자라고

  • [국제경영론]현대자동차(주)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 론, 포니는 「Made in Korea and Canada」라는 이미지를 굳혀가기 시작했다. 원래는 무역마찰로 애를 먹고 있는 일본이 손써야 할 수를 현대가 당당히 쓰고 있는 것이다.현대차의 점유율이 예상외로 높아지자 경쟁업체는 언론기관을 통하여 품질의 문제나 GPT 수혜등에 대한 노골적인 비난활동을 그치지 않았다.일본차 대리점 협회는 캐나다 정부에 한국차의 독주를 규제하는 대책을 요구하는 성명을 보냈다. 이러한 분위기가 고조될 무렵, 현대가 보다 적극

  • 무역개론 레포트
  • 무역학개론학 과:전자상거래학 번:이 름:제 출 일:2003. 06. 24담당교수:목 차제1부 무역이론 및 환경☞ 제1장 무역의 개념과 무역학의 성격☞ 제2장 무역이론☞ 제3장 무역정책☞ 제4장 외 환☞ 제5장 국제수지☞ 제6장 국제 경제환경제2부 무 역 전 략☞ 제7장 기업의 세계화☞ 제8장 해외시장 진입전략☞ 제9장 수출마케팅전략제3부 무 역 관 리☞ 제10장 무역관리제도와 수출입절차☞ 제11장 무역계약☞ 제12장 국제운송과 보험☞ 제13장 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