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의 경영과 분식회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대우 소개
1. 대우의 성장배경
2. 대우의 현재근황
본 론.
제 1 장. 대우경영의 특징과 문제점
1. 전개과정
2. 특징
3. 문제점
제 2 장. 대우의 해체과정
1. 삼성과의 빅딜
2. GM과의 관계
제 3 장. 대우의 분식회계
1. 분식회계란 무엇인가?
2. 분식회계가 밝혀진 사연
3. 분식회계 방법
4. 분식회계의 문제점
5. 분식회계의 근절방안
결 론. 대우의 경영과 분식회계가 주는 교훈
1. 대우부도의 사회적 파장
2. 회계제도 투명성의 중요성
3. 우리 기업이 살길 제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 론
1997년 IMF를 겪으면서 우리나라의 재벌구조는 버블(bubble)구조 임이 나타났다. 한보그룹이 해체되었고, 대우그룹에 이어 현대그룹도 자력으로 회복이 불가능한 상태에 놓여 있게 되었다. 특히 대우그룹의 경우에는 IMF이전에는 세계경영을 표방하며 확장과 공격적인 경영으로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 주고 있었다. 한가지 예를 들면 포천지는 글로벌 500대 기업 중 대우를 24위의 초일류기업 반열에 올려줬고 월스트리트 저널, 인더스트리 위크, 파이낸셜 타임스 등은 대우의 세계(Daewoo World)라는 제목으로 특집기사를 소개 할 만큼 커다란 성과를 누리고 있었다. 그러나 IMF 속에서도 확장과 공격적인 세계경영은 무너지게 되었고 대우그룹은 국민들의 지탄을 받으면서 서서히 침몰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우리기업이 앞으로 배워야 할 점이 무엇이고 문제점은 무엇인지 파악하여 우리나라의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는데 일조하기를 바라며 글을 시작하려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