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패션 유통 전략 롯데백화점 회사 연혁 롯데백화점 경영이념 롯데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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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롯데백화점 패션 유통 전략
<목차>
1. 롯데백화점 회사현황
① 회사 연혁
② 경영이념과 경영방침
③ 롯데백화점 상품군별 매출
④ 롯데백화점의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시스템
2. 롯데백화점 본점의 개요
3. 주변 입지조건
4. 롯데 백화점 본점 패션유통전략에 관한 인터뷰
① 상품구색
② 매장전략
③ 촉진전략
5. 인터뷰의 결론과 롯데백화점 유통의 한계
1. 롯데백화점 회사현황
① 회사 연혁
1976년 4월 - 쇼핑 사업본부 발족(본점 착공)
1979년 11월 15일 - 롯데쇼핑주식회사 설립
1979년 12월 17일 - 본점(1호점) OPEN
1983년 9월 17일 - 김포공항점 개점
1983년 10월 10일 - 대전동양백화점과 업무제휴 협정 체결
1985년 10월 29일 - 광주 가든백화점과 업무제휴 협정 체결
1988년 1월 28일 - 본점 대확장 개관(신관 OPEN)
1988년 11월 12일 - 롯데월드내 잠실점(2호점) OPEN
1991년 5월 4일 - 영등포 민자역사백화점(3호점) 개관
1994년 3월 18일 - 롯데 청량리점(4호점) OPEN
1995년 12월 8일 - 부산점(5호점) OPEN
1997년 10월 31일 - 롯데백화점 관악점(6호점) OPEN
1998년 9월 18일 - 롯데백화점 광주점 (7호점) OPEN
1999년 4월 1일 - 롯데백화점 분당점 (8호점) OPEN
1999년 8월 27일 - 롯데백화점 부평점 (9호점) OPEN
1999년 10월 15일 - 롯데백화점 일산점 (10호점) OPEN
2000년 3월 17일 - 백화점 대전점 개점 (11호점)
2000년 6월 16일 - 백화점 강남점 개점 (12호점)
2000년 12월 8일 - 백화점 포항점 개점 (13호점)
2001년 8월 24일 - 백화점 울산점 (14호점)
2001년 11월 2일 - 백화점 동래점 (15호점)
2002년 2월 28일 - 롯데백화점 창원점 오픈
2002년 5월 10일 - 롯데백화점 안양점 오픈
2002년 8월 23일 - 롯데백화점 인천점 오픈
2003년 2월 27일 - 롯데백화점 대구점 오픈
② 경영이념과 경영방침
롯데 백화점의 경영이념은 고객가치를 중시하고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얻는 고객 중심의 핵심 경영전략이다.
롯데백화점은 단순한 유통기업에 안주하지 않고 수익중심의 질적경영, 지식정보 서비스를 중시하는 경영패러다임으로 철저한 고객중심 경영과 통합물류, 유통정보시스템, 유통 인프라 구 축에 심혈을 기울여 나갈 것을 경영 방침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백화점, 할인점, 롯데마트, 인터넷 사업 등 각 부문별 독립운영체로 선진유통기업의 기틀을 마련했으며 더불어 조직구성원의 가치와 역량을 중시하는 인간중심 경영을 하고 있다.
③ 롯데백화점 상품군별 매출
④ 롯데백화점의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시스템
롯데백화점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시스템은 롯데백화점과 전국에 산재해 있는 협력 업체가 인터넷상에서 발주 및 각종 부가정보(납품 정보, 판매정보, 대금정보, 세금정보 등)를 공유하므로써, 사무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 등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유통 정보화 시스템이다.
2. 롯데백화점 본점의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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