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소득세 비과세와 감면의 문제점 및 개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양도소득세 비과세와 감면의 문제점 및 개선
서론
1. 비과세 의의
2. 비과세와 감면 제도의 목적
본론
1.양도소득세 비과세 대상
2.양도소득세 감면 대상
3.양도소득세 비과세와 감면의 문제점
4.그 문제점에 따르는 개선방안
결론
서론
1. 양도소득세 비과세 의의
거주용 주택 연면적· 가액 및 시설 등이 대통령령이 정하는 기준을 초과하지 않는 1세대 1주택과 그 부수토지로서 건물이 정착된 면적에 지역별로 대통령령이 정하는 배율을 곱하여 산정된 면적 이내의 토지의 양도로 인하여 발생하는 소득에 대해서는 소득세를 과세 하지 아니한다.
2. 양도소득세 비과세 제도의 목적
1세대 1주택 양도로 인하여 발생하는 소득에 대해여 소득세를 부과하지 않는 취지는 주택은 국민의 생활에 기초가 되는 것이므로 1세대가 국내에 소유하는 1개의 주택을 양도하는 것이 아니라고 볼 수 있는 일정한 그 양도소득에 대하여 소득세를 부과하지 않음으로서 국민의 주거생활의 안정과 거주이전의 자유를 보장하려는 데에 있다.
본론
1. 양도소득세 비과세와 감면 대상
(1). 1세대 1주택과 그 부수토지의 양도소득
‘1세대 1주택’이란 1세대가 양도일 현재 국내에 1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로서 당해 주택의 보유기간이 3년 이상인 것(서울 등 특정지역은 2년 이상 거주요건 추가)을 말한다.
1) 비과세 요건
- 거주자 및 그 배우자가 그들과 동일한 주소 또는 거소에서 생계를 같이하는 가족과 함께
구성하는 1세대일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