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론 주 게임빌 GAMEV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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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경영론
GAMEVIL
목 차
선정이유
모바일게임의 정의
창업자 및 창업배경
성장스토리
현재기업의 상황분석
게임빌의 경쟁우위 분석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참고자료
(주)게임빌
1. 선정이유 1. 선정이유
약속시간을 기다리기 전이나 수업중간 쉬는 시간마다 지루함을 해소하기 위해 무의식적으로 스마트폰 게임을 하였는데 문득 이 게임을 개발한 창업자는 어떤 이유로 우리의 킬링 타임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을까하는 궁금증 때문에 이 게임빌을 조사하게 되었다.
게임빌은 서울 강남에 자리잡은 한 모바일 게임회사로서, 최근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싱귤러와 계약을 맺고 직접 개발한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빌은 아마존 앱스토어를 통해 자사의 글로벌 흥행작인 제노니아4와 2012프로야구의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로써 게임빌은 지난해 3월, 아마존 앱스토어에 국내 게임사 최초로 진출한 이래 지금까지 총 10여 종의 게임을 서비스하게 됐다.
2. 모바일 게임의 정의 2. 모바일 게임의 정의
(1) 모바일게임(Mobile game) : 일반적으로 휴대 전화(피처폰)나 스마트폰, PDA,포터블미 디어플레이어 등의 휴대용 기기를 통해 즐길 수 있는 게임
※ PSP나 닌텐도 DS와 같은 게임 전용기기를 기반으로 즐기는 ‘핸드헬드(Hand held Game)’게임은 모바일 게임의 범주에 포함하지 않음
(2) 피처폰과 스마트폰의 개념
○ 피처폰은 주로 국내에서 스마트폰을 제외한 기존의 핸드폰을 지칭
(스마트폰과 비교했을 때 낮은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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