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사회 소개
1) 마사회란?
2) 설립 목적
3) 연혁
4) 조직도
5) 주요활동
2. 마사회 경영혁신
1) 경영혁신 추진 현황
2) 손익예산 현황
3. 마사회 vision
1) KRA Vision
2) Mission(임무)
3) Vision
4) Strategic Goal(2012)(전략상 목표)
5) Core Value(핵심가치)
6) 전략 방향에 따른 전략과제 및 실천과제
4. 취업정보
Ⅲ. 결론
Ⅰ. 서론
우리나라에는 많은 공기업이 있다. 주로 공익을 도모하는 공기업이 대다수이지만 마사회는 약간 특별한 측면을 가지고 있다. 경마를 통해 사행성만을 조장하는 것으로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공익의 실현을 위해 기부금이나 각종 복지사업을 펼치는 사회환원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다. 여기서는 마사회란 무엇이며, 그 설립목적과 실적, 그리고 비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마사회 소개
1) 마사회란?
한국마사회(韓國馬事會, Korea Racing Authority)는 대한민국의 한국 마사회법 제1조에 근거하여 경마의 공정한 시행과 원활한 보급을 통하여 마사의 진흥 및 축산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국민의 여가선용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공기업이다.
2) 설립목적
① 경마의 공정한 시행과 원활한 보급
② 마사의 진흥과 축산 발전 기여
③ 국민의 여가 선용 도모
<근거 : 한국마사회법 제1조>
3) 연혁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연구』,2005, 연세대학교< SWOT 분석표 >Strength* 한국마사회는 공기업이기 때문에 설립당시부터 수입금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기업이다. * 어린이날 시설 개방 행사 시행 대통령배 및 경마팬의 날 경품이벤트 시행그랑프리 경주기념 농촌사랑 나눔 이벤트 네티즌의 날 행사등 계절별 시기별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경마장외의 지점, 또는 전화 상으로의 배팅가능* 한국마사회가 경마장의 기능
한국마사회의 발전방향1. SWOT 분석에 대한 평가 212. 공익사업의 적극적 홍보를 통한 기업이미지 개선 223. 환경변화에 따른 정부규제의 완화 22Ⅰ. 한국마사회의 개요1922년부터 시행된 우리 경마는 연인원 약 1,600만명 이상이 즐기는 대중 레저스포츠로 자리 잡고 있으며, 5조원을 웃도는 연간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다. 오늘의 경마가 있기까
한국 마사회 목 차 Ⅰ. 한국 마사회에 대한 인식Ⅱ. 한국 마사회1. 마사회의 변천2. 마사회의 조직도3. 마사회의 수익금 사용 체계4. 준시장형 공기업의 마사회Ⅲ. 마사회에 대한 정부의 규제Ⅳ. 마사회의 문제점Ⅴ. 발전방향부정적* 사행성 분위기 조장* 공기업이라는 인식 없음* 사회공헌을 하지 않는 기업* 한탕 주의에 빠진 사람들긍정적* 건전한 레저문화로 발돋움* 정부에 가려진 수많은 사회공헌*개인의 의식 차이한국 마사회에 대한
공기업-마사회목차제1장 서 론제1절 연구의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1. 연구의 방법2. 연구의 범위제2장 이론적 고찰제1절 조직구조의 개념1. 조직구조의 정의제3장 한국마사회 조직개편 연구의 모형과 체계제1절 조직구조 연구의 모형1. 연구모형 제시2. 조직여건의 분석3. 타기업 연구사례4. 타기업 조직구조의 시사점제2절 조직개편의 기본목표와 체계1. 조직개편의 기본목표2. 조직개편의 체계제4장 조직구조의 개선방안제1절 조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