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한국마사회의 발전방향 -SWOT분석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한국마사회의 개요
1. 한국마사회 소개………………………………………………………………………1
2. 인사구조 ……………………………………………………………………………… 4
3. 사업구조 및 매출실적 ……………………………………………………………… 5
4. 경영이념 및 가치체계 ……………………………………………………………… 5
5. 한국마사회의 VISION ……………………………………………………………… 6

Ⅱ. 경마사업에 대한 이해
1. 경마의 사회적 존재가치………………………………………………………… 7
2. 사행성게임과 경마의 차이……………………………………………………… 8
3. 경마에 대한 규제 ………………………………………………………………… 9
4. 장외발매소의 운영 …………………………………………………………… 10

Ⅲ. 한국마사회의 공헌활동
1. 기부금 지원 사업…………………………………………………………………11
2. 특별 적립금 출연사업……………………………………………………………13
3. KRA Angels 봉사활동…………………………………………………………… 13
4. 한국마사회와 함께하는 농촌희망재단…………………………………………14
5. KRA Plaza 문화 체육 복지사업…………………………………………………15

Ⅳ. 한국마사회에 대한 SWOT분석
1. Strength, 강점……………………………………………………………………16
2. Weakness, 약점…………………………………………………………………… 18
3. Opportunity, 기회요인…………………………………………………………… 19
4. Threaten, 위협요인…………………………………………………………………20

Ⅴ. 한국마사회의 발전방향
1. SWOT 분석에 대한 평가………………………………………………………… 21
2. 공익사업의 적극적 홍보를 통한 기업이미지 개선………………………… 22
3. 환경변화에 따른 정부규제의 완화 …………………………………………… 22
본문내용
Ⅰ. 한국마사회의 개요

1922년부터 시행된 우리 경마는 연인원 약 1,600만명 이상이 즐기는 대중 레저스포츠로 자리 잡고 있으며, 5조원을 웃도는 연간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다. 오늘의 경마가 있기까지 경마시행체로서 한국마사회(KRA)가 기울여온 노력은 적지 않다.
그 중에서도 86아시안게임과 88서울올림픽 승마경기의 성공적인 개최지원은 한국 경마 발전사에 있어 일대 전환의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아울러 서울경마공원의 과천 이전, 제주경마공원 개장, 제주육성목장 개설, 지방 지점, 부산·경남경마공원 개장에 이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장수 경주마육성목장 건설 등 많은 사업이 한국 경마를 발전시켜 오고 있으며, 국산 마필의 생산 장려 등을 통한 경마 인프라 구축 등 경마 산업의 저변 확대를 통해 우리 경마의 선진화에 한 발짝 다가서고 있다.
한국마사회(KRA) 임직원은 이러한 발전은 경마를 아끼고 사랑하는 경마 팬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었다고 생각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금의 사회 환원 의무를 충실히 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다.
한국마사회(KRA)는 한국 경마의 세계화라는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하여 경마를 사랑하는 분들과 공유하고, 한국마사회(KRA)와 경마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


1. 한국마사회 소개

1) 한국마사회의 설립목적

-경마의 공정한 시행과 원활한 보급과 마사회의 진흥과 축산발전.

2) 사업범위

-경마의 시행
-마필의 개량증식 및 육성․보급 및 이용 지도 장려
-축산발전기금 출연
-경마장안의 간이체육시설 및 시민위락시설의 설치운영
-가축의 경주를 이용하여 행하는 경마 유사사업, 경마시행 및 각종 시설 설치와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는 법인에 대한 투자․출연 및 보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우리나라 카지노 산업의 현황과 발전 방안
  • 발전의 일환으로 서울과 부산에 각각 2곳과 1곳씩의 외국인 전용 카지노 추가 허용 방침을 발표했다. 기존의 편향되고 독점된 카지노 시설만으로는 외국인 관광객의 수요를 감당할 수 없고 한 기업의 독점 체제가 아닌 여러 기업의 경쟁 체제를 유지하여 건전할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정부의 발표에 대해 여러 곳에서 반발을 하고 있고 강원랜드도 예외는 아니다. 내국인 입장이 가능한 강원랜드로서는 그다지 크게 반

  • [관광경영론] 한국마사회 기업분석
  • 발전으로 고객의 경마참여의 시간 적/공간적 제약 극복 가능성․ 도박산업의 규제완화로 카지노, 경정등 신규 경쟁산업과 체육 복표 등 대체제의 등장/급성장․ 조세부담의 과다․ 경마 중독성으로 인한 사회문제화․ 경마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및 낮은 호감도김동규 외 3인-『고객성향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연구』,2005, 연세대학교< SWOT 분석표 >Strength* 한국마사회는 공기업이기 때문에 설립당시부터 수입금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 [졸업] [관광학] 카지노 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
  • 분석 p.48제5절 강원랜드 SWOT분석 - p.49제6절 강원랜드의 문제점 - p.49제7절 신규카지노 허가가 미치는 영향 - p.51Ⅳ 한국카지노 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제1장 한국카지노산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p.53제2장 카지노산업의 활성화방안 - p.54Ⅴ 결론 - p.57 2005~2006년 매출액․입장객 비교

  • [스포츠마케팅] 경마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마케팅 전략
  • 한국마사회 아이덴티티 디자인시스템 개발에 관한 연구 / 2005.02 / 홍준수경마산업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방안 /2004.08 / 박진국레저스포츠로서의 경마 활성화 방안 연구 / 2004.02 / 김성철경마고객의 행동특성에 관한 연구/ 2001.08 / 김태종고객 성향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방안 연구 / 연세대 김동규, 권평운, 김국마사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고객 지향적 마케팅 전략 -고객군 별 세분화 마케팅과 MPR을 통한 이미지 마케팅을 중심으로 / 이윤진,

  • 마사회,마사회일반현황,마사회주요사업,한국마사회윤리경영,한국마사회경영성과윤리경영,윤리경영사례
  • 발전 및 연계된 사업의 발전에서 농촌의 발전까지의 긍정적 외부효과 필요 입사전략 1. KRA인재상   - 인재상: 미래를 개척해 나갈 능력있는 인재 -미래를 개척해 나갈 능력있는 인재의 요건 창조인, 전문인, 실천인, 책임인, 입사전략 2. 채용안내 - 채용시기 및 인원 : 미정- 응시자격 : 연령학력 등 제한 없음   (단, 기술직은 해당분야 자격소지자 및경력자로 제한할 수 있음) 입사전략 채용직종 및 전형방법구분직군1차전형2차전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