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자전거 의 마케팅 전략 삼천리자전거 환경분석 삼천리자전거 내부환경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삼천리 자전거’의 마케팅 전략
목 차
(제목 : 삼천리자전거의 마케팅 전략)
Ⅰ. 선정이유
Ⅱ. 기업개요
Ⅲ. 환경분석
1. 내부환경분석
2. 외부환경분석
Ⅳ. 전략분석
1. STP
2. 4P
3. SWOT
Ⅴ. 전략제시
1. 나만의 맞춤 자전거
2. 캠페인
Ⅰ. 선정이유
전 세계 자전거시장은 연간 약 600억 달러(2007년 기준)로 완성차로 약 1억2000만대 규모이다. 공급에서는 중국, 미국, 일본, 독일 등 5개국이 전체 생산량의 90%이상을 차지하는데 이중 중국이 60%이상을 차지한다. 한국도 예외는 아니어서 국내 내수시장에는 260만대이상이 공급되면서 시장규모가 날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는 고유가 시대에 에너지를 절약하고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수단, 그리고 저탄소 녹색성장의 코드로서 자전거가 급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수요층 증대와는 달리, 국내 생산량은 한 해 2만대에 그치는 등 실제 내수 산업의 기반은 아직도 미흡한 실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현 시점에서의 국내 자전거 제조업체의 전략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삼천리 자전거를 선정하게 되었다.
Ⅱ. 기업의개요
1. 회사의 비전
(1) 신용은 양심과 공익정신의 표현으로 결국 공존공영을 목표로 하는 것이다. 신용은 바로 정직, 성실, 봉사로 신뢰성과 협동심을 낳으며 화합의식으로 이어져 공존공영을 구현한다.
(2) 노력은 사명과 장인정신의 표현으로 결국 책임완수를 목표로 하는 것이다. 노력은 곧 근면, 정열, 창의로 통하여 추진력과 독창성을 낳고 창조의식으로 이어져 책임완수를 성취시킨다. 그러므로 노력은 바로 창조와 책임완수를 의미한다.
(3) 꿈은 패기와 개척정신의 표현으로 결국 미래지향을 의미하는 것이다. 꿈(Vision)은 희망, 예지, 용기를 뜻하며 통찰력과 진취성으로 이어져 도전의식을 낳고 미래지향의 목표에 이르게 한다. 그러므로 꿈은 곧 도전과 미래개척이다.
2. 회사의 연혁
1944.05. 창 업
1952.04. 국내최초 자전거 생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아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분석2. 기업연혁 및 사업영역, 조직분석2-(1)기업연혁기아자동차의 전신은 1944년 12월 세워진 경성정공이다. 경성정공의 설립자는 김철호 회장이다. 김 회장은 16세 때 일본으로 건너가 자전거 기술을 배웠다. 오사카 소재 삼화공장을 인수해 자전거 부품 너트와 볼트를 만들어 크게 성공했다. 1944년 고국으로 돌아와 자전거 부품 제조공장인 경성정공을 설립했다. 한국전쟁이 발발한 후 부산에서 국내 최초의 국산 자전거인 삼천리호를 출시했다. 1952년

  • [전략경영] 현대와 기아자동차 M&A 사례
  • 의 시장 개방으로 인해 자동차 시장이 확대됨으로써 수요의 글로벌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소비자 기호의 다양화로 인해 제품 사이클 기간이 단축되고 있었다. 소비자 기호의 다양화와 더불어 환경 친화적인 자동차 생산과 안전에 대한 개념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었다. 이로 인해 R&D 비용이 높아지고 있었다. 세계 각 국의 자동차 기업은 생산의 효율성과 수요의 글로벌화에 대응하기 위해 규모의 경제, 범위의 경제, 전략적 제휴를 통한 구조 개편으

  • [스포츠마케팅] 광명 스피돔 마케팅 전략
  • 광명 스피돔마케팅 전략 보고서개 요2 광명 스피돔 소개1. 소개 및 현황2. 수익구조3. SWOT3 경륜에 대한 부정적 사회 통념1. 부정적 인식의 원인2. 사회공익적 사업의 필요성4 광명 스피돔 현재 마케팅 전략1. 주요 타겟2. 이미지 개선을 위한 문화 활동 마케팅3. 이벤트 활동5 마케팅 제안1. 자전거 판매 및 자전거 교실 운영2. SNS 마케팅3. 스타플레이어 육성2. 광명 스피돔 소개1. 소개 및 현황광명 스피돔은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경륜장으로

  • [서비스관리론] 고객지향사고와 고객만족경영
  • 의 성공사례♦자전거 산업의 성공사례♦대학 마케팅의 성공사례♦의류산업의 성공사례♦금융기관/은행의 성공사례♦의료기관/병원의 성공사례4. 고객만족경영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인가 ?5. 고객만족 경영 성공 사례♦IBM의 고객만족 경영 ♦철도청의 고객만족 경영 6. 고객만족에서 고객감동 경영으로 7. 고객과의 관계를 잘 만들어라:관계 마케팅과 고객만족8. 내부고객을 먼저 만족시켜라9. 고객만족 조직문화를 만들어라10. 사례연구 ♦

  • [마케팅] 뽀로로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분석
  • 의 기획과 마케팅은 하나로 통신의 공식 사업대행사인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가 담당하며 캐릭터 제작은 오콘이, 애니메이션 제작은 오콘과 북한의 삼천리총회사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가장 큰 금액을 투자한 하나로 통신 측이 대북사업의 일환으로 북한의 삼천리 무역회사와 공동제작을 의뢰했고 뽀로로의 1편 52부작 중 8편, 2편 52부작 중 6편의 제작에 북한 측이 참여한 것이다.2. 환경 분석(1) 국내1) 주요 시장 현황① 캐릭터 산업 규모2008년 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