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 광고언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결 론
Ⅱ. 분류별 광고언어 분석
1) 경승용차
- 작은 크기가 가져다 주는 경제적 효과를 부각하는 광고가 주류
- 주사용 어휘 : 작지만 알차다. 탈수록 큰 차. 경차가 경제다 등
- ‘작지만 알차다. 탈수록 큰 차’ : 작은 차의 이미지를 새롭게 구축
- IMF → 경차소비 → 절약 / 경제성 → 나라 살리기에 일조
→ 아토스와 마티즈의 경쟁구도가 치열
ex)
ⅰ. 현대 자동차 아토스 2001-04-28
- 작지만 알차다 아토즈
ⅱ. GM 대우 마티즈II 2004-01-09
- 그래 마티즈다 경차가 경제다 경차특권 지엠 대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커뮤니케이션]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 국내 고급자동차 시장에서 나타나는 귀족마케팅 광고를 중심으로 분석해 봄으로써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어떤 방향으로 전개되었는가를 통해 좀 더 효과적인 귀족마케팅 광고가 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 보았다.자동차시장에서 소비자의 타인과 구별 짓고 싶어 하는 심리는 포드사의「모델 T」로 상징화하여 볼 수 있다. 자동차에 대한 기본적인 소유의 욕구가 충족되고 나자, 대중의 소비패턴은 다양성을 선호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기 시작했다. 대중

  • [광고] 남성정장광고 2000~2003
  • 분석한 광고와 관련이 있다. 자유를 강조하고 정장이 편하다는 느낌을 강조한다. 이전의 딱딱한 정장이 아닌 새로운 개념의 캐주얼한 정장이라는 것을 어필한다. 청유형, 줄임형을 사용함으로써 궁금증을 유발하고 관심을 유발한다. ㄹ. 2002년 광고삶의 쉼표마저 아름다운 남자나는 이 남자를 사랑합니다남자의 또 다른 이름로가디스-> 신애라, 차인표가 함께 등장함으로 아내와 남편, 가족적 이미지를 더욱 강조시키고 있다. 자동차 광고에서처럼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체험마케팅 효과에 관한 이론적 고찰과 마케팅사례분석
  • 자동차, 산업재, 전문적이고 재무적인 서비스, 그리고 그 외에 더욱 더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 연결 된끈을 더욱 단단하게 하려고 체험마케팅을 활용하고 있다.마지막으로 한 가지 지적하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다. 체험 마케팅은 마케팅애 대한 새로운 접근법이며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진 개념임이 분명하나, 그렇다고 전통적 마케팅의 역할을 무작정 무시해서는 안 된다. 전통적 마케팅에 적용되는 기본적인 개념들은 다른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

  • [소비자행동] 고급 대형 세단 경쟁 브랜드의 광고분석
  • 소 비 자 행 동- 고급 대형 세단 경쟁 브랜드의 광고 분석 -목 차1.서 론- 12.국내 고급 세단의 광고 분석현대자동차 - 에쿠스- 2기아자동차 - 오피러스- 3GM대우 - 스테이츠 맨-르노삼성 - SM7-쌍용자동차 - 뉴체어맨-3.수입 고급 세단의 광고 분석BMW - 7 시리즈-메르세데스 벤츠 - 브랜드-아우디 - 쿼트로-폭스바겐 - 파사트-크라이슬러 - C300-포드 - 파이브헌드레드-재규어 - XJ SUPER V 8-렉서스 - 브랜드-르노닛산 - 인피니티-혼다 - 어코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