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자동차 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도요타 자동차의 기업선정이유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자동차 메이커로 일본의 도요타 기업은 일본의 경제 불황을 이겨내고 성장한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또한 이러한 배경 속에서 도요타를 벤치마킹 하려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도요타에 대해서 배우자는 도요타의 경영방식에 관한 책도 국내에만 10여권 출간됐을 정도이다. 아울러 도요타가 ″블루오션전략″을 도입하기로 결정하였고, 이에 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도요타가 업계 혁신 전략의 바이블처럼 되어 있던 ″도요타 방식″의 한계를 선언했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도요타는 ″가치혁신(Value Inovation)″을 전사적으로 적용하여 원가경쟁력이 있으면서도 고급기능이 강화된 모델을 2007년부터 내놓기로 했다. 가치혁신은 프랑스 INSEAD 경영대학원의 김위찬 르네 마보안 교수가 주창한 블루오션 전략의 핵심전략론이다.
이미 ″자동차 시장의 포화″라는 다소 어려운 상황 속에서 내린 블루오션의 내용을 살펴보면 시야를 넓게 글로벌로 옮겨보면 자동차라는 편리한 교통수단의 혜택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아직 많다. 또한 21세기에는 본격적인 글로벌 모터리제이션 시대가 올 것이다. 도요타는 미래전략으로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재미있는(Fun To Drive) 자동차를 만들어 세계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와 개혁을 시도하려는 도요타의 경쟁력과 그 위대함의 비밀을 살펴보고 우리가 배울것이 무엇인지를 살펴보자!
2. 도요타 자동차에 대해서...
(1) 도요타 자동차의 소개
국 가 : 일 본
업 종 : 자동차 생산 및 부품
설 립 자 : 도요타 사키치
설 립 일 : 1937 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학원론] 도요타자동차 `렉서스`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시장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4. 4P‘s 분석(1) 제품 (Product)(2) 가격 (Price)(3) 유통 (Place)(4) 촉진 (Promotion)5. SOW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6. 경쟁우위와 전략(1) TOYOTA만의 문화적인 마케팅 차별화 전략(2) 렉서스만의 특권 7. 렉서스만의 차별화(1) 경영전략 사례 (2) 마케팅 사례Ⅲ. 결 론1. 성공요인 2. 해결과제도요타자동차 ‘렉서스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 [국제경영] 도요타자동차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자동차의 최대 수요 시장으로 도요타의 입장에 있어서도 글로벌화를 이루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시장이고, 성공할 경우 얻을 수 있는 엄청난 판매이익을 고려해 봤을 때 적극적으로 파고 들어야 할 시장임. 위와 같음(Direct NA Invest) (Vehicle Sales)출처 : www.toyota.co.jp그리고 확충된 생산 시설을 바탕으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게 되자 미국시장에서의 대한 보다 효율적인 경영이 이루어지기 시작. 미국시장에서의 독자적인 연구를 통해 미국인들의

  • [국제재무]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분석-환리스크 관리를 중심으로
  •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분석- 환리스크 관리를 중심으로목 차1.회사소개1)연혁2)현대자동차의 경영이론3)현대자동차의 경영목표4)현대자동차의 21세기 경영계획2.현대자동차의 SWOT분석1)강점2)약점 3)기회4)위협5)SWOT 분석을 통한 현재 상황3.현대자동차 VS 도요타자동차 환리스크 대처방안비교1)현대자동차2)도요타 자동차3)현대차와 도요타의 전반적 차이4.해결방안1)해외생산기지 확보에 주력하라.2)엔화의 움직임에 집중하라.3)품질 수준

  • [다국적기업] 도요타 성공분석
  • 도요타의 재무․마케팅․하청관리 시스템① 도요타의 재무전략 ▶가만히 앉아서 200억엔을 벌어들이는 도요타② 도요타의 신마케팅전략▶ 하이 아메니티 마트HIGH AMENITY MART(고도상업집적지역)에의 참여▶ 대규모 쇼룸과 미니점포▶ 구입 절차의 선택 방식▶ 정보의 공유화, 일원화 시스템③ 살리지도 않고 죽이지도 않는 도요타의 하청 관리 시스템3) 도요타 그들만의 경영 분석 ① 위기전승 경영→서비스 사업 확대하고 자동차 부문

  • [경영학] 도요타의 SWOT를 통해서 전략 분석
  • 도요타 연혁2) 도요타 웨이1. 배경문화1.1 지역적 영향2. 철학2.1 도요타 사키치 2.2 도요타 기이치로 2.3 가미야 쇼타로2.4 이시다 다이조2.5 도요타 에이지 2.6 오노 다이이치 2.7 도요타 쇼이치로 3. 도요타 철학의 전승과 구조3) 환경1. 생산방식2. 노사문제3. 파트너4. 소비자5. 지역사회6. 규제4) 도요타 전략1. 도요타 자동차의 SWOT분석① Strength (강점)② Weakness(약점)③ Opportunities(기회)④ Threats(위협)2. 현대자동차와 도요타자동차의 경영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