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자동차 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도요타 자동차의 기업선정이유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자동차 메이커로 일본의 도요타 기업은 일본의 경제 불황을 이겨내고 성장한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또한 이러한 배경 속에서 도요타를 벤치마킹 하려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도요타에 대해서 배우자는 도요타의 경영방식에 관한 책도 국내에만 10여권 출간됐을 정도이다. 아울러 도요타가 ″블루오션전략″을 도입하기로 결정하였고, 이에 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도요타가 업계 혁신 전략의 바이블처럼 되어 있던 ″도요타 방식″의 한계를 선언했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도요타는 ″가치혁신(Value Inovation)″을 전사적으로 적용하여 원가경쟁력이 있으면서도 고급기능이 강화된 모델을 2007년부터 내놓기로 했다. 가치혁신은 프랑스 INSEAD 경영대학원의 김위찬 르네 마보안 교수가 주창한 블루오션 전략의 핵심전략론이다.
이미 ″자동차 시장의 포화″라는 다소 어려운 상황 속에서 내린 블루오션의 내용을 살펴보면 시야를 넓게 글로벌로 옮겨보면 자동차라는 편리한 교통수단의 혜택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아직 많다. 또한 21세기에는 본격적인 글로벌 모터리제이션 시대가 올 것이다. 도요타는 미래전략으로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재미있는(Fun To Drive) 자동차를 만들어 세계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와 개혁을 시도하려는 도요타의 경쟁력과 그 위대함의 비밀을 살펴보고 우리가 배울것이 무엇인지를 살펴보자!
2. 도요타 자동차에 대해서...
(1) 도요타 자동차의 소개
국 가 : 일 본
업 종 : 자동차 생산 및 부품
설 립 자 : 도요타 사키치
설 립 일 : 1937 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