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로 내 전략고객관리 전략고객관리의 의의와 이점 전략고객관리의 근본 차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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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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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1.전략고객관리의 의의와 이점
2.전략고객관리의 근본 차원
3.전략고객관리의 내용
4.전략고객관리의 성공요건
5.글로벌 고객관리
3. 전략고객관리의 내용
선정기준
내 용
주문규모
대량주문의 경우 생산 및 유통에서 비용 절감
판매원의 판매 노력 정당화, 판매비용 상각
공급기업의 사업특성
고도의 서비스 ·고가 제품 생산 기업의 경우 공급기업의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자 함
제품 믹스
공급기업의 제품라인간의 교차효과 정도 고려
고객유지 비용
고객 관계 유지 비용과 수익을 장기적으로 분석
기타 정성적 기준
일부 산업에 있어 일부 고객은 여타 고객의 구매를 창출
하며 경쟁사를 선제하는데 전략적으로 도움을 줌
-전략고객의 선정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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