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Sony Corpora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니 [Sony Corporation]
1. SONY
일본의 전자기기 제조회사.
국가 일본
업종 전자기기 제조
설립자 이부카 마사루
설립일 1946년
본사 도쿄
총자산 663억 70백만 달러(1999)
매출액 600억 52백만 달러(1999)
1946년 이부카 마사루[井深大] 등의 기술자들이 세운 도쿄통신공업이 전신이다.
1958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1949년 테이프식 자기녹음기의 시작 제1호를 완성하였으며,
1950년 일본 최초의 테이프리코더 G형을 발매하였다.
그 후 테이프리코더 ·트랜지스터라디오 ·트랜지스터텔레비전
비디오테이프리코더(VTR) 등을 개발, 일본 굴지의 전자기기 전문 제조업체로서 급속히 성장하였다. 1960년 세계 최초의 트랜지스터 TV를 발매, 텔레비전 시장에 진출하였다.
1968년 획기적인 반도체소자인 소니마그넷다이오드(SMD) 개발, 같은 해 트리니트론 방식의 컬러텔레비전을 발매하였다.
1974년 자기카드를 사용한 소니 MAVICA 시스템과 고성능 새 트랜지스터 LEC,
1986년 세계 최초로 8mm VTR 개발에 이어, 1990년 8mm 캠코더를 개발하였다.
일찍부터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해 왔는데,
1960년 이후 세계 각지에 생산 ·판매 현지법인을 설립하였다.
제품의 절반 이상을 해외에 수출하고 있으며,
1972년부터 가전제품을 중심으로 해외 제품의 수입업무도 본격화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SONY 소니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 소니는 Do you dream in Sony?라는 기업모토대로 꿈과 희망을 담아내는 그릇이다. ‘RNa이 현실로 된’ 제품을 내놓으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남다른 기술,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있어서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고 더 멋진 라이프를 꿈꾸게 할 수 있는 제품 개발력이 바로 소니의 힘이라 할 수 있다.4문자 S-O-N-Y의 책임SONY는 소리라는 의미 “SONIC과 ”SOUND의 어원 “SONUS와 그리고 “귀여운”이라는 의미인 ”SONNY의 합성어.세계를 무대로

  • [경영학] 소니 SONY의 전략적 경영활동 -기업 전략과 사업부전략
  • 소니테이프 레코더, 트랜지스터 라디오60년대-마이크로 TV, 트로니트론 TV70년대-베타맥스, 워크맨80년대-소니 CD, 핸디캠90년대-WEGA, VAIO,플레이스테이션2000년대-아이보, 플레이스테이션2, PDA-강력한 브랜드 관리브랜드=기업의 생명기업의 책임감이 깃들여 있는 것CI(Corpora te Identity)외국 지사나 법인의 독자 운영 존중+독자성과 정체성을 희석하지 않는 철저한 관리성장전략과 경쟁 전략▶성장 전략기존 사업의 구조개혁Galaxy)공장 재편인원 삭

  • 소니 SONY 레포트
  • 소니는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전문가들을 위한 오디오,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정보기술 제품들의 주도적인 제조 업체로서 발돋움하였으며, 진출해 있는 모든 사업 분야에서의 세계 최고 기업으로서의 신뢰감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3) 브랜드의 기원『Sony』라는 이름은 두 개의 단어로 만들어졌다. 하나는 ‘Sound’ 그리고 ‘Sonic’과같은 단어들의 기원인 라틴『Sonus 』 와‘Little son’이라는 의미를 지닌『Sonny』가합쳐져「끊임없는 창

  • 소니 sony 국제경영전략
  • SONIC + SONUS + SONNY 소니(SONY)는 소리라는 의미의 SONIC과 sound’의 어원 SONUS 그리고 귀여운이라는 의미의 SONNY의 합성어로 세계로 진출하기 위해 어느 나라 사람이든 기억하기 쉽고 정확하게 부를 수 있도록 지어졌다. 또한 소니(SONY)라는 기업명 속에는 ‘끊임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젊은 소그룹의 사람들’ 이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2) 설립배경 회사명: Sony corporation설립연도: 1946년 5월 7일설립자: 이부카 마사루본사: 일본 도쿄(Tok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소니의 e비즈니스Sony의 향후 비즈니스의 방향Sony가 나아가야 할 방향* PART(Ⅰ) 회사소개 및 연혁 1. 소니 연혁1946년 1월 故Ibuka Masaru와 Morita Akio가 동경통신 공업 주식회사를 창립1950년 일본 최초로 카세트 테이프 레코더 개발1955년 트랜지스터 라디오 개발1958년 SONY Corporation으로 거듭남1960년 트랜지스터 TV 출시1968년 독자 규격의 고선명 컬러 TV브라운관을 출시1972년 미국 샌디에고에 컬러TV 조립공장을 가동1979년 소니의 가장 유명한 헤드폰 스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